기성용, 입지 이상기류..라우드럽 "다른팀 알아봐라"

박린 2013. 8. 23. 07: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스포츠 박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스완지시티 미드필더 기성용(24)의 여름이 춥다. 팀내 입지에 이상 기류가 흐르고 있다.

기성용 측근은 22일 "미카엘 라우드럽(49) 감독이 보름 전 기성용에게 다른 팀을 알아보라고 말했다. 기성용도 이적팀을 물색 중이다"고 전했다. 기성용 에이전트는 "사실무근"이라고 반박했지만, 기성용의 현재 상황이 냉혹한 현실을 대변해준다.

경쟁자만 6명…우려가 현실

기성용 측근은 "지난 시즌 리그컵 우승, 정규리그 9위를 거둔 라우드럽 감독은 2013-2014 시즌 더 높은 목표를 세웠다. 기성용보다 한 클래스 높은 선수들을 대거 영입했다. 기성용은 경쟁자만 6명인 주전경쟁에서 밀렸다"고 전했다.

앞서 지난해 8월 셀틱(스코틀랜드)에서 스완지시티로 이적한 기성용은 주전 수비형 미드필더로 리그컵 제패에 기여했다. 하지만 리그컵 우승으로 획득한 유로파리그 예선 출전권이 오히려 독이 됐다. 라우드럽 감독은 리그와 유로파리그를 병행하고자 중원을 대대적으로 보강했다. 리버풀 존조 셸비(21), 레알 베티스(스페인) '듀오' 호세 카나스(26), 알레한드로 포수엘로(22)를 데려왔다. 기존의 데 구즈만(26)과 레온 브리튼(31), 공격형 미드필더로 내려온 미구엘 미추(27)까지, 4-2-3-1 포메이션 중 중앙 미드필더 세 자리를 두고 싸우는 경쟁자가 6명으로 늘었다.

우려는 현실이 됐다. 기성용은 말뫼와의 유로파리그 3라운드 1·2차전 중 2차전에만 교체로 20분 뛰었다. 지난 17일 맨유와의 정규리그 개막전에도 후반 31분 교체출전하는데 그쳤다. 라우드럽 감독은 유로파리그에 브리튼-데 구즈만-셸비 조합을 가동했고, 맨유전에 부상당한 데 구즈만 대체자로 기성용 대신 카나스를 선발 기용했다.

기성용 측근은 "자존심이 센 기성용도 독일 분데스리가 팀 등을 알아보고 있다. 브라질월드컵을 10개월 남기고 주전으로 뛸 수 있는 팀을 찾기도 해야한다. 홍명보 대표팀 감독의 선발 원칙이 소속팀에서 꾸준히 뛰는 선수인데다, 최강희(54) 전 대표팀 감독 시절 SNS 파문을 일으켜 승부수를 띄워야하는 시기다"라고 전했다.

스완지시티 탈출 쉽지 않다

하지만 이적이 여의치 않다. 기성용 측근은 "스완지시티가 기성용을 영입하며 지불한 이적료가 600만 파운드(105억원)고, 연봉은 세금 제외하고 30억원이다. 시즌이 이미 개막한 상황에서 구성이 거의 완료된 중원에 선뜻 거액을 투자할 구단이 많지 않다"며 "또 여름이적시장 마감(9월1일)이 10일도 남지 않았다. 기성용 성향상 임대는 안 갈 것 같다. 잔류해 다시 주전 경쟁을 펼칠 수도 있다"고 전했다.

기성용에게 반전의 기회는 있다. 라우드럽 감독은 맨유와 개막전에 브리튼-셸비-카나스 조합을 가동했지만 1-4로 완패했다. 라우드럽 감독이 23일 페트로룰 플로이에슈티(루마니아)와 유로파리그 플레이오프 1차전에 중원에 매스를 갖다 댈 수도 있다. 토트넘과 2라운드가 26일이라 로테이션 시스템을 가동할 수도 있다. 하지만 라우드럽 감독이 이번 2연전에 기성용을 또 외면한다면 참담한 시즌이 될 수도 있다.

박린 기자 rpark7@joongang.co.kr

샘 해밍턴, 비키니걸 부비부비 스킨십에 폭발 '왜?'

아이비 "비키니, 물속 촬영팀에 100% 노출 사고"

클라라, 수영장서 난도질 비키니 '성인방송?'

SM 연습생 슬기 화제, 뛰어난 가창력 '제 2의 태연'

선미, '팬티만 입었나?' 19금 엉덩이댄스 '경악!'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