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리뉴 첼시 복귀 일성 "해피 원으로 불러달라"

2013. 6. 10. 23: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제 무리뉴 감독의 얼굴은 근래 보기 드물게 편안해 보였다.

그는 지금 이 순간이 행복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9년 전 같은 자리에서 자신에게 붙였던 별명 '스페셜 원(the special one)'을 패러디해 '해피 원(the happy one)'이라고 자신을 규정했다.

무리뉴 감독이 10일 밤(이하 한국시각) 런던 첼시의 홈구장인 스탬포드 브리지에서 첼시 복귀 후 첫 기자회견을 갖고 감회와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무리뉴 감독은 소감을 묻는 질문에 "나를 행복한 사람이라고 불러 달라(Call me the happy one)"고 했다.

그는 "시간이 쏜살같이 흘렀다. 내가 여기 처음 감독으로 온 9년 전이 며칠 전 같다. 그 이후 내 삶엔 많은 변화가 있었다"면서 "난 예전 그대로다. 같은 사람이고 같은 마음과 감정을 가졌다. 감독직에 대한 열정도 같다. 하지만 비전은 다르다"고 말했다.

무리뉴 감독은 2008년 첼시를 떠나 인테르로 떠날 때 불거졌던 로만 아브라모비치 구단주와의 불화설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그 때 난 잘린 게 아니다"라고 경질됐다는 세간의 시각을 부인했다. 이어 "우리 둘 모두 헤어져야 할 때가 왔다고 무언의 합의를 했다"면서 "불화는 전혀 없었다. 내가 여기 다시 올 수 있었던 게 그 증거다"고 말했다.

"과거 나와 함께 했던 선수들도 몇몇 남아 있다. 나에게 모든 것을 다 줬던 그들을 다시 보게 돼 즐겁다"면서 옛 제자들과의 재회도 반겼다.

하지만 "그들에게 특권은 없다는 것을 말하고 싶다. 그들도 이미 감독으로서 내 성격을 잘 알고 있다. 사람과의 관계에서 어떤 이득도 얻을 수 없을 것"이라고 냉정한 팀 운영 방침을 천명했다.

그는 올여름 여름 영입 계획에 대해선 말을 아꼈다. 하지만 '벨기에 영듀오' 로멜로 루카쿠(20)와 케빈 데 브루잉(21)을 1군에 데려올 것이라면서 최근 제기된 두 선수의 이적설을 일축했다.

루카쿠는 2011~2012시즌 첼시에서 데뷔해 12경기를 뛰었고 지난 시즌엔 웨스트브롬으로 임대돼 17골4도움을 기록하면서 일약 특급 스트라이커로 급부상했다.

공격형 미드필더인 데 브루잉은 2012년 입단 직후 벨기에 겡크와 독일 베르더 브레멘으로 임대돼 아직 첼시 데뷔는 하지 않았다.

두 선수는 현재 임대팀에서 한 두 시즌을 더 보낼 것이라는 보도도 나왔다. < 스포츠조선닷컴 >

현직 기상캐스터 맥심 노출 화보 '선베드 누워 아찔'

씨엘 파격의상, 팬티 입고 등장? '흰색이라 더 민망'

클라라, 생방송 중 셔츠 풀어헤쳐 '깊은 가슴골 노출'

강예빈, 속옷 입고 엎드려 운동중 '눈둘곳 없네'

'아들 윤후 안티카페' 확인한 윤민수 '착잠한 심경'

페로몬 샤워젤이 이렇게 대단해...? 10분이면 'OK!'

"날개 없는 선풍기" 50% 가격에 '최저가' 구매 찬스~!

보석처럼 빛나는 한예슬, "반짝반짝 눈부셔"

캘러웨이 정품 풀세트 '49만원' 200세트 파격! 한정판매!~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