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아레스, '손가락 욕'으로 1경기 출전 금지 추가

안혜림 에디터 2011. 12. 29. 07:2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인종차별 폭언을 한 혐의로 8경기 출전 금지의 중징계를 받았던 루이스 수아레스(24, 리버풀)에게 다시 1경기 출전 정지의 징계가 더해졌다. 이번에는 상대팀 서포터를 향한 손가락 욕 때문이다.

수아레스는 12월 5일 리버풀이 풀럼에 0-1로 패한 원정경기에서 상대팀 서포터에게 가운뎃손가락을 들어 보였고, 그 장면은 그대로 취재기자의 카메라에 담겼다.

잉글랜드축구협회는 28일 수아레스의 손가락 욕에 대해 1경기 출전 금지와 벌금 2만 파운드(한화 약 3,600만원)의 징계를 내린다고 발표했다. 수아레스가 자신의 잘못을 인정했기 때문에 이 징계는 즉시 적용될 예정. 따라서 수아레스는 한국 시간으로 31일 새벽 열리는 뉴캐슬과의 프리미어리그 경기에 나설 수 없게 됐다.

수아레스는 20일에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수비수 파트리스 에브라에게 인종차별 폭언을 한 혐의로 8경기 출전 금지와 벌금 4만 파운드(한화 약 7,200만원)의 징계를 받은 바 있다. 그러나 수아레스와 리버풀 모두 지나친 징계라며 받아들일 수 없다는 태도다. 수아레스는 징계 결정에 불복해 항소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리버풀의 선수들은 위건전을 앞두고 몸을 푸는 과정에서 모두 수아레스가 그려진 티셔츠를 입는 것으로 지지의 뜻을 밝혔다.

외신팀 안혜림 에디터

사진=ⓒJavier Garcia/BPI/스포탈코리아

[맨유오피셜] 1G 1AS 맹활약 박지성 "에브라 고마워! 사랑해 친구야!"

앙리, 아스널 훈련 전격 합류...박주영 입지 더 좁아지나?

아스널 벵거 감독 "내년 1월에 박주영 출전 시킬까 고민"

`재활 투혼` 이청용, 극비리 귀국해 건대에 나타나

파브레가스의 축구화가 궁금해?

깊이가 다른 축구전문 뉴스 스포탈 코리아(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세계 축구뉴스를 내 손안에, 모바일스포탈코리아닷컴(m.sportalkorea.com)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