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슛돌이' 출신 이강인, 스페인 발렌시아 입단

배진경 2011. 7. 6. 15:4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배진경 기자= 축구계의 '엘도라도' 스페인에 한국의 축구유망주들이 속속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지난 2월 16살 동갑내기 김우홍과 김영규가 UD 알메리아 유소년팀과 5년 장기계약을 맺은 데 이어 6일 백승호(14)가 스페인 명문 FC 바르셀로나 유소년팀과 5년 계약을 맺는 데 성공했다.

여기에 또 하나의 훈훈한 소식이 전해졌다. 국내 방송프로그램이었던 KBS '날아라슛돌이' 3기 출신의 이강인(10)이 발렌시아 CF 유소년에 입단했다. 이강인은 지난 1월 스페인으로 건너가 발렌시아 유소년팀의 테스트를 통과했다. 현지 관계자들로부터 체구는 작지만 테크니컬한 플레이와 경기감각, 시야 등의 영역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강인은 다음 시즌부터 발렌시아 유소년팀에서 활약하게 된다. 해당 나이에서 가장 뛰어난 선수들이 모이는 ALEVIN C팀이다. 오는 9월 시작되는 2011/2012시즌 유소년리그부터 참여할 예정이다.

이강인의 스페인행은 본인의 의지와 부모의 전폭적인 지지로 이뤄졌다. 평소 기술축구를 동경해오던 이강인은 스페인행을 원했고, 어린 시절부터 체계적인 교육을 기대했던 부모의 바람도 동일했다.

이강인의 매니지먼트를 담당하고 있는 임성택 씨툰 대표는 "조금이라도 더 어릴 때 좋은 축구를 배우는 시스템에서 자라는 것이 좋겠다는 게 주위의 판단이었다"면서 "선수의 빠른 적응을 돕기 위해 가족 모두 스페인으로 건너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강인의 가족은 8월 말 스페인으로 출국할 예정이다.

한국, FIFA 랭킹 26위...2004년 이후 최고 기록!

에브라 충격 고백, `박지성은 좋은 선수가 아니다`

박지성, 맨유 훈련장 전격 합류...프리 시즌 준비 돌입

[독점칼럼] 축구에 미친 팬들은 지동원을 기다려주지 않는다

`축구와 영어를 동시에`…말레이시아 영어 축구 캠프 열린다

깊이가 다른 축구전문 뉴스 스포탈 코리아(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세계 축구뉴스를 내 손안에, 모바일스포탈코리아닷컴(m.sportalkorea.com)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