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BBC MOTD "손흥민 때문에 토트넘 전반 압도"

이건 2016. 11. 27. 09: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의 패배에도 불구하고 손흥민은 주목받았다. 하지만 토트넘이 전반 보여준 경기력은 상당했다. 패널로 나선 필 네빌은 "전반전 토트넘은 센세이셔널했다. 손흥민의 공격 덕분이었다"고 했다. 이어 "후반 시작과 함께 강력한 전방 압박을 펼쳤다. 전반전에는 보여주지 못하던 것이었다. 그 때문에 세컨드볼도 따냈다. 에덴 아자르는 뒷공간을 파고 들었다. 토트넘이 쉽게 볼을 찰 수 있도록 하지 않았다. 결국 골로 이어졌다"고 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캡쳐=BBC
사진캡쳐=BBC
사진캡쳐=BBC
사진캡쳐=BBC
[런던(영국)=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토트넘의 패배에도 불구하고 손흥민은 주목받았다. 좋은 경기력 때문이었다.

손흥민은 26일 밤(현지 시각) 영국 런던 스탬퍼드브리지에서 열린 첼시와 토트넘의 2016~2017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3라운드에서 선발 출전했다. 후반 20분까지 65분을 뛰었다. 경기에서는 토트넘이 1대2로 졌다.

하지만 토트넘이 전반 보여준 경기력은 상당했다. 전반 11분 크리스티안 에릭센이 선제골을 넣었다. 전반 추가시간 페드로에게 동점골을 내주기 전까지 완벽한 경기력을 보였다. 최전방부터 압박을 펼치며 경기를 압도했다. 모든 것이 토트넘의 의도대로 흘러갔다. 다만 페드로의 동점골 그리고 후반 들어 역전골을 내주며 흐름을 내주고 말았다.

경기 후 방영된 영국 BBC의 축구 분석 프로그램 매치 오브 더 데이(MOTD)에서도 이 점을 짚었다. 패널로 나선 필 네빌은 "전반전 토트넘은 센세이셔널했다. 손흥민의 공격 덕분이었다"고 했다. '높은 곳의 손흥민(HIGH UP SON)'라는 제목을 붙였다. 네빌은 "손흥민이 빅터 모지스와 아즈필리쿠에타 사이로 침투했다. 계속 높은 곳에서 플레이하면서 첼시에게 문제거리가 됐다. 계속 모지스 뒤로 들어갔다. 토트넘이 좋은 플레이를 펼친 이유"라고 했다.

함께 패널로 나온 대니 머피는 "첼시는 페드로의 동점골로 반전을 할 수 있었다"고 했다. 이어 "후반 시작과 함께 강력한 전방 압박을 펼쳤다. 전반전에는 보여주지 못하던 것이었다. 그 때문에 세컨드볼도 따냈다. 에덴 아자르는 뒷공간을 파고 들었다. 토트넘이 쉽게 볼을 찰 수 있도록 하지 않았다. 결국 골로 이어졌다"고 했다.

제37회 청룡영화상 올가이드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곰탕 대신 먹는 아침대용식, 영양분이 엄청나네~
 ▲ 신지·김종민 “사적 감정? 술 같이 안 마셔”
 ▲ 유명 드라마 배우, 페루서 숨진 채 발견
 ▲ 공현주, SNS 유출논란 “참담…”
 ▲ “비아그라 왜 샀을까”…청와대 답변?
 ▲ 미나 “17세 연하 남친 곧 제대…부담”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남성의 정력! 힘! 파워! '7일 무료체험'... 하루 한알로 불끈
대학병원 고보습크림 1+1행사 100개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