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오른 손흥민, 'EPL 9월의 선수' 수상할까 

2016. 10. 5. 07:5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서정환 기자] 손흥민(24, 토트넘)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9월의 선수상을 탈 수 있을까. 

영국언론 ‘이브닝 스탠다드’는 5일(한국시간) 토트넘의 손흥민이 EPL 이달의 선수상 후보에 올랐다며 그의 활약상을 집중 조명했다. 손흥민은 최근 5경기서 5골을 몰아치며 절정의 골감각을 자랑하고 있다. 해리 케인의 부상공백을 손흥민이 잘 메우고 있다는 평가다. 

프리미어리그 사무국은 손흥민을 케빈 데브루잉(맨체스터 시티), 시오 월콧(아스날), 아담 랄라나(리버풀), 로멜루 루카쿠(에버튼)와 함께 9월의 선수 후보에 올렸다. 총 10%가 반영되는 팬투표에서 손흥민은 29%의 지지를 얻어, 39%의 랄라나에 이어 2위를 달리고 있다. 

이달의 선수는 EPL 전문가와 20개 구단 주장이 나머지 90% 지분의 투표를 해서 오는 7일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손흥민이 팬투표의 열세를 뒤집고 수상할 가능성도 무시할 수 없다. '이브닝 스탠다드'의 자체 설문조사에서 무려 86%의 팬들이 손흥민의 수상에 동의했다. 그만큼 손흥민의 대활약이 팬들에게 크게 어필한 셈이다. 

손흥민이 스토크 시티전에서 넣었던 골은 이달의 골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손흥민이 값진 수상을 할 수 있을지 관심이 간다. / jasonseo34@osen.co.kr
[사진] EPL 홈페이지, 이브닝 스탠다드 캡처.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