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포체티노 감독 "손흥민이 있어 매우 행복해"

2015. 9. 21. 05:5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토트넘의 포체티노 감독이 손흥민이 잇단 맹활약에 기쁨을 나타냈다.

손흥민은 20일 오후(한국시각) 영국 런던 화이트하트레인에서 열린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2015-16시즌 프리미어리그 6라운드에서 후반 23분 선제 결승골을 성공시켰다. 손흥민은 속공 상황에서 에릭센의 패스를 이어받아 상대 수비 3명 사이에서 페널티지역 왼쪽을 돌파한 후 정확한 왼발 대각선 슈팅으로 크리스탈 팰리스 골문을 갈랐고 자신의 프리미어리그 데뷔골을 성공시켰다. 토트넘은 손흥민의 활약과 함께 크리스탈 팰리스를 1-0으로 꺾고 최근 3연승의 상승세를 이어갔다. 손흥민은 토트넘 이적 후 3경기서 3골을 터트리는 득점력을 과시했다.

포체티노 감독은 21일 영국 BBC를 통해 손흥민의 활약에 대한 만족감을 보였다. 포체티노 감독은 "선수를 영입할 때는 팀에 큰 임팩트를 남기기를 기대하면서 영입한다"며 "손흥민이 있어 매우 행복하다"고 전했다. 손흥민은 아시아선수 최고 이적료인 2200만파운드(약 400억원)의 금액으로 레버쿠젠에서 토트넘으로 이적했고 올시즌 초반 자신의 몫을 다하고 있다.

포체티노 감독은 "손흥민은 팀에 매우 잘 적응하고 있다. 유로파리그에서 두골을 넣은 후 또다시 득점했다. 스트라이커로 팀에 합류했고 매우 좋은 활약"이라며 손흥민의 활약을 높게 평가했다.

손흥민의 활약에 힘입어 크리스탈 팰리스를 꺾고 올시즌 프리미어리그 홈경기 첫 승에 성공한 포체티노 감독은 "올시즌 최고의 경기 중 하나였다. 우리는 승리할 자격이 있다"며 기쁨을 보였다.

시즌 초반 득점포가 침묵하고 있는 공격수 케인에 대해선 "걱정하지 않는다. 시간의 문제일 뿐이다. 그는 다시 득점하기 시작할 것"이라는 뜻을 나타냈다.

[토트넘의 포체티노 감독. 사진 = AFPBBNews]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press@mydaily.co.kr- NO.1 뉴미디어 실시간 뉴스 마이데일리( www.mydaily.co.kr) 저작권자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