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반도프스키 2골' B.뮌헨, 포르투 6-1 대파..대역전극 4강행

입력 2015. 4. 22. 05:36 수정 2015. 4. 22. 05:3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허종호 기자] 바이에른 뮌헨(독일)이 포르투(포르투갈)를 대파했다. 1차전 패배를 만회한 바이에른 뮌헨은 4강행 티켓을 차지했다.

호셉 과르디올라 감독이 지휘하는 바이에른 뮌헨은 22일(이하 한국시간) 독일 뮌헨에 위치한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열린 2014-2015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 포르투와 홈경기에서 6-1로 승리를 거뒀다.

바이에른 뮌헨은 1차전 원정경기에서 1-3으로 패배했지만, 2차전 대승으로 1·2차전 합계 7-4로 역전시켜 4강에 진출하게 됐다. 이로써 바이에른 뮌헨은 4시즌 연속 UEFA 챔피언스리그 4강행을 달성했다.

1차전 패배를 만회하기 위해 바이에른 뮌헨은 초반부터 적극적인 공격을 펼쳤다. 바이에른 뮌헨의 의도 만큼 선제골도 이른 시간 나왔다. 전반 14분 만에 후안 베르나트의 크로스를 문전으로 쇄도하던 티아고 알칸타라가 헤딩으로 넣었다.

하지만 바이에른 뮌헨은 1골이 더 필요했다. 바이에른 뮌헨은 공세를 늦추지 않았고, 전반 22분 추가골을 성공시켰다. 코너킥 상황에서 홀거 바드스투버가 헤딩으로 띄운 공을 제롬 보아텡이 머리로 살짝 골대 안으로 밀어 넣었다.

2골을 먼저 넣은 바이에른 뮌헨은 원정 다득점 원칙에 따라 앞서기 시작했다. 그러나 공격은 여전했다. 전반 27분 만에 추가골이 또 나왔다. 오른쪽 측면을 침투한 필립 람의 크로스를 받은 토마스 뮐러가 다시 문전으로 띄웠고,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가 받아 헤딩슛을 시도해 골을 기록했다.

포르투는 바이에른 뮌헨의 공격을 좀처럼 막지 못했다. 게다가 불운도 있었다. 전반 36분 시도한 뮐러의 중거리 슈팅이 수비수에 맞고 굴절돼 골대 안으로 들어갔다. 골키퍼는 몸을 날린 반대 방향으로 향하는 공을 보고 있을 수밖에 없었다.

바이에른 뮌헨의 계속된 공격은 포르투의 의지를 상실하게 만들었다. 포르투 수비진은 바이에른 뮌헨을 효과적으로 막지 못했다. 추가골이 또 나오는 건 이상하지 않았다. 바이에른 뮌헨은 흔들리는 포르투 골문을 향해 레반도프스키가 한 골을 더 넣었다.

포르투는 당하고만 있지는 않았다. 후반 중반까지 슈팅이 단 1개에 머물던 포르투는 후반 28분 잭슨 마르티네스가 만회골을 넣으며 분위기를 반전시켰다. 그러나 경기를 뒤집을 수는 없었다. 마르티네스를 위주로 포르투는 반격에 나섰지만 더 이상 골을 넣지 못했다.

기회를 살리지 못한 포르투는 후반 42분 마르카누가 경고 누적으로 퇴장을 당했다. 마르카누의 퇴장으로 프리킥 기회를 잡은 바이에른 뮌헨은 후반 43분 사비 알론소가 프리킥을 골로 연결해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이 과정에서 포르투는 훌렌 로페테기 감독이 퇴장을 당하며 고개를 숙이게 됐다.

sportsher@osen.co.kr

<사진> ⓒAFPBBNews = News1(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프로야구 스카우팅리포트 앱다운로드]

[요지경세상 펀&펀]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