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챔스 데뷔골, 나에게 매우 특별하다"

2014. 8. 21. 14:4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안홍석 기자 = 손흥민(23·레버쿠젠)이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드디어 골 맛을 본 것에 대해 기쁜 마음을 숨기지 않았다.

손흥민은 21일(이하 한국시간) 분데스리가 홈페이지에 실린 인터뷰에서 "챔피언스리그에서 첫 골을 넣은 것은 나에게 매우 특별하다. 팀을 위해 중요한 골이어서 더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20일 덴마크 코펜하겐과의 2014-2015 UEFA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 1차전 원정 경기에서 전반 42분 양팀의 2-2 균형을 깨뜨리는 결승골을 터뜨렸다. 레버쿠젠은 3-2로 승리했다.

챔피언스리그 2년차 손흥민의 대회 데뷔골이었다. 지난 시즌 정규리그에서 10골을 넣으며 2시즌 연속 두 자릿 수 득점에 성공한 손흥민이지만 챔피언스리그에서는 8경기에서 한 골도 넣지 못했다.

손흥민은 "승리를 위해서는 반드시 한 두 골을 넣어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당시 마음가짐을 전하면서 "2골을 쉽게 내줬으나 원정에서 우리가 3골을 넣은 것은 꽤 큰 성과"라고 자평했다.

데뷔골을 도운 이적생 하칸 찰하놀루에 대해서는 "그와 플레이하는 것이 즐겁다. 찰하놀루가 우리 팀을 더 강하게 만들었다"며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다.

레버쿠젠은 24일 지난 시즌 준우승 팀인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와 정규리그 시즌 첫 경기를 치른다.

손흥민은 함부르크에서 뛰던 2012-2013 시즌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두 차례 정규리그 맞대결에서 경기당 2골씩 총 4골을 쏟아냈다. 레버쿠젠에서도 지난 시즌 15라운드에서 결승골을 꽂아 '도르트문트 킬러'라는 별명을 얻었다.

손흥민은 "도르트문트가 강팀이지만 레버쿠젠도 강하다"라면서 "8만여 명의 관중 앞에서 경기한다는 것은 굉장히 즐거운 일"이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ahs@yna.co.kr

강신명 청문회…고속승진·세월호수사 논란
전남택시조합 사옥 왜 광주에…목포·순천 반발
"대출해줍니다" 문자메시지 왜 오나했더니…일당 적발
英 진화생물학자, '다운증후군 낙태' 발언 구설
사기 혐의 도주 40대 9년 만에 붙잡혀 철창행

▶이슈에 투표하고 토론하기 '궁금한배틀Y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