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디프서 결장하는 김보경 '셀틱 이적설'

2014. 8. 20. 11:4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장재은 기자 = 잉글랜드 프로축구에서 뛰는 김보경(25·카디프시티)이 스코틀랜드 셀틱으로 이적할 수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영국 대중지 데일리메일은 셀틱이 김보경의 영입을 놓고 카디프시티와 협상하고 있다고 20일(한국시간) 밝혔다.

김보경은 2012-2013시즌 카디프시티에 입단해 프리미어리그 승격을 도왔다.

그러나 카디프는 2013-2014시즌에 강등을 피하지 못하고 챔피언십(2부 리그)으로 내려갔다.

김보경은 올 시즌 주전 경쟁에서 밀린 듯 카디프시티에서 챔피언십 개막전 이후 세 경기 연속으로 결장하고 있다.

셀틱은 스코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독보적인 전력을 자랑하는 클럽이다.

과거에 기성용(스완지시티), 차두리(FC서울) 등 한국인 선수들이 이 구단에서 활약하기도 했다.

셀틱은 김보경이 2012년 일본 세레소 오사카에서 유럽 진출을 모색할 때 그를 영입하려고 카디프시티와 경쟁한 적이 있다.

김보경은 2014년 브라질 월드컵 본선에 출전했으나 이렇다 할 활약상을 보여주지 못했다.

그는 다음 달 베네수엘라, 우루과이와의 평가전에 나설 대표팀에 차출되지 않았다.

jangje@yna.co.kr

'철도업체 뒷돈' 새누리 前부대변인 "정당한 대가"
이라크 반군 IS에 참수된 美기자는 누구
세월호 기억저장소 21일 문연다
100원짜리 동전만한 서명에 남긴 교황의 큰 뜻
일본군 생존자 "위안부 1명이 하루 300명 상대" 증언

▶이슈에 투표하고 토론하기 '궁금한배틀Y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