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아레스 2골' 우루과이, 잉글랜드에 2-1 승리

2014. 6. 20. 05:5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루과이 ⓒ Gettyimages/멀티비츠

[엑스포츠뉴스=김승현 기자] 우루과이가 수아레스(리버풀)의 활약을 앞세워 잉글랜드를 제압했다.

우루과이는 20일(한국시간) 브라질 상파울루에 위치한 아레나 데 상파울루에서 2014 브라질월드컵 D조 조별 예선 2차전 잉글랜드와의 경기에서 2-1 승리를 거뒀다.

우루과이는 루이스 수아레스와 에딘손 카바니 투톱을 내세웠다. 니콜라스 로데이로, 알바로 곤살레스, 크리스티안 로드리게스, 에기디오 아르발로가 중원에 포진하며 디에고 고딘과 호세 히메네즈, 마틴 카세레스, 알바로 페레이라가 수비진을 구성했다. 페르난도 무슬레라가 최후방을 지켰다.

잉글랜드는 최전방에 다니엘 스터리지가 나섰고, 웨인 루니가 지원사격했다. 스티븐 제라드, 조던 헨더슨, 라힘 스털링, 대니 웰벡이 미드필더를 맡았고, 레이튼 베인스, 필 자기엘카, 게리 케이힐, 글렌 존슨이 수비를 책임졌다. 골키퍼 장갑은 조 하트가 꼈다.

경기 초반 우루과이는 수아레스의 왼쪽 돌파와 위협적인 코너킥으로 잉글랜드를 공략했다. 수아레스는 제라드와의 몸싸움에 적극적으로 임하며 공격 활로를 모색했다.

결정적인 찬스는 잉글랜드에게 먼저 찾아왔다. 전반 10분 루니는 디에고 고딘의 핸드볼 파울로 얻은 프리킥을 시도했지만 아깝게 골문을 빗나가며 월드컵 데뷔골을 미뤄야했다. 우루과이도 5분 뒤 잉글랜드 문전에서 흘러나온 볼을 로드리게스가 왼발로 때렸지만, 크로스바 상단을 살짝 넘겼다. 전반 27분 코너킥 상황에서의 카바니의 슈팅도 골대 위로 벗어났다.

루니는 또다시 아까운 기회를 놓쳤다. 4분 뒤 프리킥 상황에서 문전으로 쇄도하던 루니는 볼을 이마에 맞췄지만 볼은 골포스트를 강타했다. 선제골은 수아레스의 몫이었다. 전반 39분 카바니의 크로스를 수아레스가 헤딩으로 연결했고, 볼은 조 하트의 손을 지나 골문으로 빨려 들어갔다.

후반 초반 우루과이의 공세를 막은 잉글랜드는 루니가 다시 한 번 기회를 잡았다. 후반 9분 베인스의 크로스를 받아 왼발로 때렸지만 골키퍼 정면으로 날아갔다. 측면에 있던 루니가 중앙으로 자리를 옮기면서 공격 숫자를 늘린 잉글랜드는 일방적으로 몰아 세웠다.

동점골이 시급했지만 뜻대로 풀리지 않았다. 수비라인을 내린 우루과이의 방어에 돌파구를 찾지 못했다. 슈팅과 패스 모두 세밀함이 부족했다. 하지만 루니에게 기회가 왔다. 후반 35분 루니는 존슨의 패스를 골로 연결하며 동점골이자 자신의 월드컵 첫골을 터뜨렸다.

기쁨은 잠시였다. 우루과이는 후반 40분 수아레스의 득점으로 앞서 갔다. 카바니의 헤딩 패스를 받은 수아레스는 조 하트와의 일대일 찬스를 놓치지 않았다. 그의 발끝을 떠난 볼은 그대로 잉글랜드의 그물을 갈랐다. 이후 우루과이는 잉글랜드의 공세를 막고 경기를 마무리했다.

이로써 잉글랜드는 조별리그에서 2연패를 기록하게 됐다. 사실상 탈락이다. 하지만 아주 희박한 가능성의 변수가 남아 있다. 잉글랜드를 16강으로 보내는 시나리오는 단 한 가지. 이탈리아가 코스타리카와 우루과이를 모두 잡아줘야 한다. 이어 잉글랜드는 3차전에서 코스타리카를 꺾은 다음 골득실에서 우위를 점해야 2위를 차지할 수 있다.

김승현 기자 drogba@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