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 결승골' 아르헨티나, 보스니아에 2-1 승리

2014. 6. 16. 08:5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리오넬 메시 ⓒ Gettyimages/멀티비츠

[엑스포츠뉴스=김승현 기자] 아르헨티나가 보스니아를 꺾고 승점 3점을 챙겼다.

알레한드로 사베야 감독이 이끄는 아르헨티나는 16일(한국시간) 브라질 리우 데 자네이루 에스타디오 두 마라카낭에서 열린 2014 브라질 월드컵 F조 조별리그 1차전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의 경기에서 2-1로 승리했다.

아르헨티나는 메시, 아게로가 투톱에 섰다. 디 마리아, 마스체라노, 막시 로드리게스가 중원을 구축했고, 로호, 사발레타, 캄파냐로, 가라이, 페르난데스가 수비를 맡았다. 최후방은 로메로가 책임졌다.

이에 맞선 보스니아는 에딘 제코가 최전방으로 나섰고 피아니치, 미시모비치, 룰리치, 베시치, 바이로비치가 중원에 위치했다. 무이자, 비차크치치, 스파히치, 콜라시나치가 포백을 구성했고 베고비치가 골키퍼 장갑을 꼈다.

선제골은 이른 시점에 터졌다. 전반 3분 아르헨티나의 프리킥 상황에서 메시의 프리킥이 이어졌다. 올라온 공은 문전 앞에 있던 콜라시나치의 몸을 맞고 그대로 골문으로 향했다.

아르헨티나는 운좋게 선제골을 얻었지만 기세를 올린 쪽은 오히려 보스니아였다. 보스니아는 점유율을 가져가며 아르헨티나를 밀어 붙였다. 아르헨티나는 수비 라인을 내린 채 방어에 주력했다.

후반 들어 아르헨티나도 반격을 꾀했다. 메시와 아게로를 중심으로 기회를 엿봤다. 보스니아의 촘촘한 라인은 이를 허용치 않았다. 간간이 이어지는 빠른 공수 전환이 돋보였다.

이전까지 부진했던 메시가 팀에 활력을 불어 넣었다. 후반 20분 메시는 역습 상황에서 상대 수비를 차례로 따돌리며 왼발 슈팅을 시도했다. 발끝을 떠난 볼은 골문 구석으로 향하며 골망을 갈랐다.

보스니아의 사베트 수시치 감독은 실점 이후 베다드 이비세비치, 에딘 비스카, 하리스 메두야닌 등 공격수를 대거 투입하며 추격 의지를 드러냈다. 과감한 용병술은 적중했다. 전반 39분 이비세비치는 룰리치의 침투 패스를 받아 만회골을 터뜨렸다.

보스니아는 동점골을 위해 사력을 다했지만 힘이 부쳤다. 경기 종료를 알리는 휘슬이 울렸고, 아르헨티나의 승리로 마무리됐다.

김승현 기자 drogba@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