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상 악재' 홍명보호, 기성용 부상 상태는?

하성룡 2014. 4. 18. 07:4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FPBBNews = News1

2014년 브라질월드컵을 앞두고 '부상'을 최대의 적으로 꼽았던 홍명보 A대표팀 감독의 우려가 현실이 됐다.

박주영(왓포드)과 박주호(마인츠)가 부상에서 회복중인 가운데 홍명보호의 '중원 사령관' 기성용(선덜랜드)마저 쓰러졌다.

불행 중 다행은 이들의 부상이 심각한 상태가 아니라는 것. 월드컵 출전에는 문제가 없지만 50여일 앞으로 다가온 '지구촌 축구 축제'를 앞두고 잇따라 부상 소식이 전해지면서 홍명보호에 부상 경계령이 더욱 강화됐다.

선덜랜드 이적 후 쉴새없이 강행군을 한 것이 문제가 됐다. 기성용의 부상 소식은 17일(한국시각) 영국 맨체스터에서 열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맨시티전을 앞두고 전해졌다. 영국 선덜랜드의 지역지를 비롯한 복수의 영국 언론들이 맨시티전을 앞두고 '라르손이 부상 중인 기성용 대신 선발 출전한다'고 보도했다. 경기가 끝난 뒤 거스 포옛 선덜랜드 감독은 기성용의 부상에 대해 "심각하지는 않다. 하지만 계속 상태가 안좋아서 의료진과 상의해 MRI를 찍었다. 검진 결과 잠시 휴식을 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기성용의 병명은 오른 무릎 힘줄에 염증이 생기는 '건염'이다. 무리하게 운동을 많이 하거나 타박 등의 외상이 주요 원인이다. 기성용의 경우, 무리한 스케줄이 무릎 통증을 유발했다. 기성용의 에이전트인 추연구 C2글로벌 대표이사는 "이전부터 무릎에 통증을 느꼈는데 최근에 통증이 심해졌다. 축구 선수들이 많이 겪는 무릎 통증"이라고 밝혔다.

통증을 참고 경기 출전을 강행할 수 있지만 월드컵을 앞둔 상황에서 무리할 필요가 없었다. 포옛 감독도 의료진의 권고를 받아 기성용에게 휴식을 부여했다. 선덜랜드 구단이 밝힌 기성용의 결장 기간은 2주다.

기성용의 무릎 통증은 이미 대표팀 코칭스태프에게도 전해졌다. 김태영 대표팀 코치가 해외파 점검차 영국을 찾았고, 지난 12일 에버턴전이 끝난 뒤 기성용을 따로 만났다. 대표팀의 공윤덕 의무 트레이너도 함께 한 면담 자리에서 기성용은 부상 소식을 전했다.

휴식이 최고의 치료법이다. 그러나 부상을 가볍게 여기다가 자칫 월드컵 출전에 문제가 생길 수 있을 만큼 기성용은 신중하게 치료 및 재활을 할 예정이다. 기성용의 무릎 회복 상태에 따라 결장 기간은 더 길어질 수 있다.

기성용의 부상에 선덜랜드는 울상이다. 강등권을 탈출하기 위해 남은 5경기에서 기적을 노려야 하지만 최정예 멤버 가동이 불가능해졌다. 중원에서 공수 조율과 패스 줄기를 만들어내던 기성용의 공백이 뼈 아프다.하성룡 기자 jackiechan@sportschosun.com

김민아 아나, 가슴-허벅지 노출…'이직-결혼하더니 섹시'

女 선생님들 보온병에 소변 본 男 선생님 '경악'

리타 오라, 시상식서 男배우 상의 찢고 탈의 '깜놀'

네티즌 기부받아 가슴 확대, 사이즈가 무려…

얼마나 컸길래…성관계 소음 때문에 철창행

윌슨골프 'VVIP' 비거리~ 최고급 아이언세트 '일주일간' 60만원대! 할인!

이성을 유혹하는데 걸리는 시간? '10분!' 이런 방법이 있네~!

'왕의 귀환' 현빈, 치명적인 '섹시 카리스마'

14년형 'LED 40평형TV', '30만원대' 판매! 스마트폰연동까지, 앙코르~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