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 주장 기안 "어머니가 'PK 차지 말라' 유언"

2013. 1. 16. 16:5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나 축구대표팀 주장으로 국내에도 잘 알려진 아사모아 기안(28, UAE 알아인)이 아프리카 네이션스컵을 앞두고 "앞으로 페널티킥을 차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이유는 지난해 작고한 어머니의 유언 때문이다.

기안은 15일(한국시각) 영국 BBC와 인터뷰에서 "작년 11월 어머니가 돌아가시면서 '다시는 페널티킥을 차지 말라'는 말을 남겼다"고 고백하며 가능한 한 페널티킥 멤버에서 빠지고 싶다고 밝혔다.

그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리오넬 메시, 디에고 마라도나 등 모는 빅스타들이 페널티킥을 놓쳤다"면서 "운이 나쁜 날 꼭 그런 일이 일어난다"고 덧붙였다.

기안의 어머니가 인생의 마지막 순간, 아들에게 특별한 유언을 남긴 배경이 있다.

2010년 남아공 월드컵 우루과이와의 8강전 종료 직전. 우루과이의 루이스 수아레스(리버풀)가 자기 골문 앞에서 공을 손으로 쳐내며 저 유명한 '신의손 사건'을 일으킨다. PK를 넣으면 이기는 상황. 하지만 기안의 슈팅은 허무하게 크로스바를 맞혔다. 가나가 승부차기에서 패하면서 아프리카 첫 월드컵 4강의 꿈은 물거품이 됐다. 악몽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지난해 네이션스컵 잠비아와의 4강에서 또 한 번 PK를 실축하며 0대1 패배의 빌미를 제공했다. 잠비아는 결국 우승까지 갔다.

기안은 "조국을 위한 두 번의 기회를 날린 뒤 정신적으로 매우 힘들었다. 아직도 치유가 되지 못했다"고 상당한 트라우마를 호소했다. 그러면서도 "현재 모든 국민이 10년 전의 우승컵을 되찾아오길 희망하고 있다"면서 네이션스컵 우승에 대한 열망을 숨기지 않았다.

네이션스컵은 승부차기가 많이 나오기로 유명한 대회다. 지난 7회 대회 중 4차례가 승부차기로 우승국이 가려졌다. 1992년 대회 가나와 코트디부아르의 결승전에선 무려 11-10이란 스코어가 나와 화제가 됐다. 기안의 바람이 이뤄지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

가나는 19일(한국시각) 콩고와 조별리그 첫 경기를 펼친다. < 스포츠조선닷컴 >

유명 걸그룹 연습생, 에로 데뷔 '충격'

빵 터진 강예빈 '웃을때도 몸매는 섹시!'

[포토] 손태영 '가슴 뻥 뚫린 드레스'

강예빈, 침대 위 꽃잎 드레스 '볼륨감 폭발'

의사 친오빠에 20년간 성폭행-낙태 '충격'

탈모 해결! "최고급형 옥헤어드라이기" 효과가 대단하네!

'대우' 그 명성 그대로, 2013년형 "LED 32TV" 최저가 런칭!

3초만에 코골이가 멈춘다는데, '스노리즈' 그 비결은…

'까사온 온돌마루',61% 할인 "129,000원" 파격할인!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