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강정호 3회 타석 - MLB - 카디널스 VS 파이어리츠 (9)

PENTAPRESS 입력 2016. 6. 11. 12:4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피츠버그, 미국(현지) - 2016/06/10 ] 강정호, 오승환. 메이저리그 무대에서 한국인 투타 대결이 펼쳐졌다. 오승환 선수가 개인 승부와 팀 승부에서 이기며 먼저 웃었다.

PNC 파크에서 열린 메이저리그 베이스볼 경기에서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가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에 9:3 승리를 거뒀다. 피츠버그는 에이스 게릿 콜을 내세웠고 세인트루이스에서는 마이클 와카가 선발로 나섰다. 피츠버그가 경기 초반 악재를 만났다. 게릿 콜이 2이닝 타격 중 부상으로 교체된다. 대신 마운드에 오른 슈걸은 시즌 방어율 4점대로 부진했었지만 오늘은 4이닝 무실점으로 제몫을 했다. 시즌방어율 5점대였던 마이클 와카도 7이닝 2실점으로 선전해 경기는 7회까지 2:0, 상대적으로 조용하게 흘러갔다.

경기는 8이닝부터 달아오르기 시작했다. 2:0으로 뒤지던 카디널스가 카펜터의 스리런홈런으로 역전에 성공했다. 3:2, 1점차 리드에서 카디널스는 오승환을 내보냈다. 첫타자 로드리게스를 땅볼로 잡아낸 오승환은 2번타자 맥커친에게 안타를 허용해 메이저리그 한국인 투타 대결이 성사된다. 투아웃 역전 찬스에서 강정호 타석. 첫 공은 강한 헛스윙. 2, 3구를 파울로 보낸 강정호는 4구째 먼 공을 기술적으로 쳐냈지만 공은 수비수 글러브로 빨려들어갔다. 오승환은 1이닝 무실점으로 홀드에 성공했고 강정호와의 대결에서 한 발 앞서나갔다.

9회 머서의 안타로 피츠버그가 3:3 동점을 만들어 경기는 연장전으로 돌입했다. 10회 11회 득점을 내지 못하던 양팀은 12회초 카디널스가 대량득점하며 승부를 냈다. 모스의 홈런을 포함해 6점이 폭발한다. 12회말 피츠버그는 득점에 실패했고 경기는 9:3 카디널스의 승리로 끝났다. 9회 극적인 동점을 만들고도 패배한 피츠버그는 전일에 이어 큰 부담을 안게 됐다.

강정호는 4번 3루수로 선발출장해 5타수 1안타를 기록했다. 오승환은 8회 등판해 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냈다.

PITTSBURGH, PA, June 10: Pittsburgh Pirates infielder Jung Ho Kang swings in the 3rd inning against the St. Louis Cardinals at PNC Park in Pittsburgh, Pennsylvania on June 10, 2016.

Photographer: Pete Madia/Penta Press

세계를 보는 참신한 시각 - 펜타프레스

www.pentapress.co.kr

당신의 사진에 가치를 incupix.com

Copyright © 펜타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