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팅리 "류현진, 어깨 수술 성공적..내년 준비 가능"

김재호 2015. 5. 22. 04: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류현진 어깨 수술 성공적 류현진 어깨 수술 성공적 류현진 어깨 수술 성공적

[매경닷컴 MK스포츠(美 피츠버그) 김재호 특파원] 돈 매팅리 LA다저스 감독은 어깨 수술을 받은 류현진(28·LA다저스)이 2016시즌을 준비할 수 있다고 말했다.

매팅리는 22일(한국시간)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홈경기를 앞두고 가진 인터뷰에서 이날 있었던 류현진의 수술 경과를 전했다.

‘LA타임즈’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류현진은 이 수술을 통해 관절와순의 미세한 손상을 발견, 이를 고쳤다.

류현진 어깨 수술 성공적/돈 매팅리 감독은 류현진이 내년 스프링캠프에서 투구를 재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사진= MK스포츠 DB
매팅리는 “좋은 결과같다”면서 “류현진이 내년 스프링캠프에서 공을 던질 준비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다저스 구단도 이날 홍보팀을 통해 수술 경과를 알렸다. 이들에 따르면, 류현진은 왼 어깨에 경미한 관절와순 손상을 발견, 이를 치료했다. 다저스 구단은 기대할 수 있는 최적의 결과가 나왔다고 수술 경과에 대해 말했다.

류현진의 에이전트사인 보라스 코퍼레이션 관계자도 “매팅리 감독의 표현이 정확하다”며 구단 발표가 사실임을 인정했다.

지난 3월 스프링캠프 도중 어깨 통증이 재발한 류현진은 휴식 후 재활에 들어갔지만, 통증이 다시 나타나면서 재활을 중단, 수술을 결정했다. 구단 주치의 닐 엘라트라체 박사가 이번 수술을 집도했다.

[greatnemo@maekyung.com]

류현진 어깨 수술 성공적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