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뱅크, 우승 퍼레이드 35만명 운집

2014. 11. 24. 16:4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전성민 기자] 일본 시리즈에서 3년 만에 우승을 차지한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우승 퍼레이드에 약 35만 명의 팬들이 운집했다.

소프트뱅크는 24일 일본 후쿠오카 도심에서 우승 퍼레이드를 펼쳤다. 35만 명의 팬들은 약 2.5km의 도로를 가득 메우며 선수들과 기쁨을 나눴다.

소프트뱅크는 지난 10월30일 일본 후쿠오카 야후오크돔에서 열린 2014 일본시리즈 한신 타이거즈와 5차전에서 1-0으로 승리, 시리즈 전적 4승1패로 정상에 올랐다.

퍼레이드에는 소프트뱅크를 우승으로 이끈 후 투병 중인 아내를 돌보기 위해 팀을 떠난 아키야마 고치 전 감독을 비롯해 오 사다하루(왕정치) 소프트뱅크 호크스 회장, 일본 시리즈 MVP 우치카와 세이츠 등이 참가했다.

아키야마 전 감독은 스포츠호치를 통해 "마지막으로 퍼레이드를 할 수 있어서 마음이 편안하다"며 환하게 웃었다.

오 사다하루 회장은 "아키야마 감독과 함께 소프트뱅크는 최고의 전성기를 맞게 됐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거리를 가득 메운 팬들은 소프트뱅크 이름이 적힌 깃발을 흔들며 3년 만에 정상에 오른 팀을 축하했다.

[ball@maekyung.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