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승환 vs 이대호' 투타 맞대결 성사..한국까지 들썩

온누리 입력 2014. 10. 21. 22:07 수정 2014. 10. 21. 22:0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일본시리즈, 평소 같으면 그다지 관심이 가는 경기가 아니겠지만, 올해는 다릅니다. 한신의 오승환 선수와 소프트뱅크 이대호 선수 간의 투타 맞대결이 성사됐기 때문이죠.

누구를 응원하실 건가요, 온누리 기자입니다.

[기자]

"클라이막스 6경기 모두 등판 4세이브, MVP 수상, '한신 끝판왕' 오승환""클라이막스 20타수 8안타 타율 4할! '소프트뱅크 4번타자 ' 이대호"

일본시리즈가 1982년생 동갑내기 한국선수간 맞대결로 펼쳐집니다.

과거 전적만 보면 이대호 우세입니다.

한국 프로야구 25차례 맞대결에서, 이대호가 홈런 3개 등 8안타를 쳤고 일본에 진출한 뒤엔 리그간 교류전에서 딱 한 차례 만났는데, 그 때도 이대호가 안타를 쳤습니다.

[오승환/한신 : 승부의 세계는 냉정한데 제가 항상 대호한테 약해서요. (일본시리즈에서는) 대호가 봐줘야 할 것 같습니다.]

국내 가을야구 경험만 본다면 한국시리즈 3회 우승의 오승환이 무관의 이대호에 앞서지만, 두 선수 소속팀간 일본시리즈 전적에선 이대호의 소프트뱅크가 우세.

1964년과 2003년, 두 차례 일본시리즈 맞대결에서 모두 소프트뱅크가 우승했습니다.

열도를 뜨겁게 달굴 한신과 소프트뱅크, 오승환과 이대호의 자존심 대결, 일본시리즈는 이번 주말 고시엔에서 시작합니다.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