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빠른 회복세, 10월7일 NLDS 맞춰 돌아올 듯

이명노 입력 2014. 9. 24. 10:47 수정 2014. 9. 24. 10:5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상에서 회복중인 류현진(27, LA 다저스)의 모습은 포스트시즌에나 볼 수 있을 전망이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에 따르면, LA 다저스의 돈 매팅리 감독은 24일(이하 한국시각)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홈경기에 앞서 류현진의 정규시즌 등판 가능성이 낮음을 우회적으로 밝혔다.

류현진은 지난 13일 샌프란시스코전에서 왼쪽 어깨 통증으로 1이닝만에 자진 강판했다. 단순 염증으로 판명돼 주사 치료를 받은 류현진은 최근 놀라운 속도로 복귀에 시동을 걸었다. 타격 훈련에 이어 그라운드 피칭까지 소화한 상태다. 지난 5월 같은 부위에 부상을 입었을 때보다 빠른 회복세다.

매팅리 감독은 이에 대해 만족감을 드러냈다. 류현진이 현재 던지는 거리와 속도를 늘려가고 있는데 순조롭다는 것이다. 그는 "아직 마운드에 서지 않았지만, 현재 진행과정은 매우 만족스럽다"고 밝혔다.

하지만 류현진을 정규시즌 안에 보기는 힘들 것으로 보인다. 일단 시간이 부족하다. 오는 29일 정규시즌이 종료되는데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우승 매직넘버가 3인 상태에서 굳이 류현진을 무리시킬 필요는 없다.

현재로선 샌프란시스코에게 1위 자리를 뺏길 확률은 낮다. 매팅리 감독 역시 류현진이 정규시즌에 복귀한다면, 조금 놀라운 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다저스가 지구 1위로 포스트시즌에 진출한다면, 다음달 4일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5전 3선승제)를 시작으로 포스트시즌 일정을 시작한다, 다저스의 3선발인 류현진은 7일에 등판할 것으로 보인다. MLB.com은 '다저스가 지구 1위를 한다면, 10월 7일까지 류현진이 필요하지 않다'고 강조했다.

이명노 기자 nirvana@sportschosun.com

'걸그룹 최초' 비키, 전라노출 파격 정사 '충격'

카자흐 여자 펜싱 '배우 뺨치는 미모' 깜짝

박시연 역대급 베드신 "잘릴 듯" 어느 정도?

소유, 환상 애플힙에 "자기 딱딱해" 신동엽 당황

소속사 사장 공개 비난했던 문준영의 앞날은?

캘러웨이골프, 또 하나의 괴물 '드라이버', 역시 성능이 달라~!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주문폭주! '보습크림'이 이정도야? 재구매율 100% '입소문크림!'

'정력'이 좋아진 남편, 그 이유 알고보니... 헉!~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