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칠레] '세자르 선방쇼' 브라질, 승부차기 끝 8강 '선착'

2014. 6. 29. 03:5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우충원 기자] 브라질이 천신만고 끝에 승부차기서 폭발적인 활약을 선보인 골키퍼 세자르의 활약으로 8강에 선착했다.

브라질과 칠레는 29일(이하 한국시간)브라질 벨루오리존치 에스타디오 미네이랑에서 열린 2014 브라질 월드컵 16강서 120분간의 혈투서 1-1로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결국 이어진 승부차기서 브라질이 3-2로 승리하며 8강 진출에 성공했다.

브라질은 수비를 튼튼히 하고 칠레를 맞이했다. '남미의 닥공'이라고 불린 칠레를 맞아 브라질은 공격 뿐만 아니라 수비까지 신경쓰며 맹렬한 움직임을 선보였다. 네이마르가 빠른 스피드를 바탕으로 치열하게 경기를 펼치며 위력적인 움직임을 선보였다.

팽팽한 대결을 펼치던 중 브라질은 전반 18분 선취골을 터트렸다. 왼쪽에서 올라온 코너킥을 네이마르가 헤딩으로 떨구자 뒤에있던 루이스가 가볍게 밀어 넣으며 1-0으로 앞섰다.

브라질의 공격에 부담을 느끼며 어려움을 겪던 칠레도 반격에 성공했다. 브라질이 드로인 연결서 실수를 범하자 칠레가 볼을 뺏어냈다. 문전으로 연결된 볼을 알렉시스 산체스가 침착하메 마무리 하며 전반 32분, 1-1 원점으로 돌렸다.

네이마르를 앞세워 강력한 공격을 펼친 브라질은 다니 알베스의 기습적인 중거리 슈팅으로 칠레 수비진의 간담을 서늘케 했다. 하지만 큰 성과는 없었다. 추가골을 뽑아내지 못해 어려움을 겪었다.

칠레는 전반 막판 반격 기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지만 효과가 없었다. 결국 브라질과 칠레는 전반을 1-1로 마무리 했다.

후반의 경기 양상도 전반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 브라질은 후반 9분 헐크가 왼쪽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볼트래핑 후 골로 연결했지만 핸드볼 반칙 판정이 나오며 무효가 됐다.

칠레는 후반 12분 바르가스 대신 구티에레스를 그라운드에 투입했다. 브라질은 후반 19분 프레드 대신 조를 내보냈다. 선수 교체로 브라질이 잠시 흔들린 틈을 놓치지 않은 칠레는 아랑게스가 강력한 슈팅을 시도했지만 브라질 골키퍼 세자르 선방에 막혔다.

후반 27분 브라질은 하미레스를 투입했다. 두텁게 공격을 강화했다. 브라질은 문전으로 빠른 크로스를 올리며 위협적인 움직임을 보였지만 골을 뽑아내지 못했다.

브라질은 후반 35분 수차례 칠레의 수비를 괴롭혔다. 하지만 몸을 아끼지 않는 칠레의 수비에 브라질은 기회를 살리지 못하며 부담이 생겼다. 특히 칠레는 골키퍼 브라보가 헐크를 비롯한 브라질의 강력한 슈팅을 막아내며 실점 위기를 넘겼다. 칠레는 후반 41분 비달을 교체했다.

전후반 90분 동안 승부를 가리지 못한 브라질과 칠레는 경기를 연장으로 이끌었다. 브라질은 연장서 끊임없이 칠레를 몰아쳤다. 체력적인 부담이 큰 칠레를 상대로 강력한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며 골을 노렸다. 하지만 칠레 골키퍼 브라보는 선방쇼를 선보이며 위기를 넘겼다.

브라질은 끊임없이 공격을 퍼부었다. 반면 칠레는 10명이 수비에 가담했다. 브라질이 위험지역으로 파고들지 못하게 만들며 역습을 노렸다. 연장 후반서 브라질은 끊임없이 공격을 퍼부었다. 반면 칠레는 10명이 수비에 가담했다. 브라질이 위험지역으로 파고들지 못하게 만들며 역습을 노렸다. 칠레는 막판 결정적인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대 맞고 튀어 나왔다. 결국 120분이 끝날 때까지 브라질과 칠레의 대결서 승자는 없었다.

승부차기서 선축을 실시한 브라질은 루이스가 가볍게 성공 시키며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그러나 칠레는 피이냐가 세자르에 막히며 분위기가 가라앉았다. 브라질도 실축하며 위기를 맞았지만 칠레는 산체스마저 세자르에 막혀 위기에 몰렸다.

하지만 브라질은 헐크의 실축으로 2-2가 되며 승부차기서도 쉽게 예측하기 힘들었다.

결국 브라질은 네이마르가 성공시키며 3-2를 만들었다. 하지만 칠레는 하라가 실축하며 브라질이 8강에 올랐다.

10bird@osen.co.kr

< 사진 > ⓒAFPBBNews = News1

[OSEN앱다운로드]

[야구장 뒷 이야기]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