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축빠들의 월드컵

조회수 2014. 7. 2. 06:24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대한민국의 구단주 여러분 고생하셨습니다마음의 상처가 크실 것 같은데, 잘 아물 수 있는 이야기가 앞으로 기다리기를 빕니다.….

어쨌거나 각설하고,한국이 토너먼트 진출에 실패한 이후 월드컵 시청률은 많이 떨어졌습니다.(조별리그 기간에도 최악의 시차 때문에 전체적으로 시청률은 낮았지만ㅠ)그런데 전체 시청자 수는 줄었어도, 축빠들의 월드컵 열기는 엄청나게 높아만 가고 있는 것 같네요.

지난 몇 번의 월드컵 대회에 터진 골 숫자를 한참 상회하는 골 파티가 펼쳐지고,각 대진과 승부마다 엄청난 긴장감이 흘러넘칩니다.남미대륙 절반 크기의 거대한 나라인 브라질 특성상 경기장마다 환경과 분위기도 다채로워서 축빠들이 즐기기에는 환상적인 대회입니다. (우리나라 성적만 빼면)

이번 대회 최고의 경기 중 하나였던 16강 브라질vs칠레 대결을 시작으로 토너먼트도 조별리그의 박진감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지면 탈락이라서 평균 골 숫자는 살짝 감소)

리우 데 자네이루 공항의 분위기입니다.

16강 네덜란드vs멕시코 중계하자마자 바로 짐 싸서 급히 이동,비행기 탑승하기 전까지 공항 TV 앞에 서서 코스타리카vs그리스 승부차기까지 시청중

코스타리카 나바스 키퍼의 선방쇼에 감탄하는 차붐

이번 대회에는 골도 많이 터지지만, 월드클래스 골키퍼들의 세이브 쇼도 최고입니다.브라질 세자르, 칠레 브라보, 멕시코 오초아,코스타리카 나바스, 나이지리아 엔예아마, 벨기에 쿠르투아 -b다 미래에서 온 키퍼들입니다. 코 앞의 공격수가 차는 방향을 이미 알고 있더군요.

한국 팀의 결과를 제외하고,,제 3자 축구팬 입장과 개인 취향으로 가장 재미있는 국제대회였던유로2000과 1998 프랑스 월드컵 다음 순위에 놓고 싶네요.8강 이후 경기 내용에 따라서는 98년 프랑스월드컵을 넘는 재미있는 대회로 기억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조별리그부터 16강까지는 거의 쉬는 날 없이 브라질 전역을 누비며 중계했습니다.어제 독일vs알제리의 16강전까지 마치고, 이제 8강 프랑스vs독일 중계 이전까지 이틀을 쉬어갈 수 있네요.차붐, 박펠레, 첼지현, 그리고 서울의 스페셜완 김동완 위원까지 엄청 고생했습니다.

축구 공부하는 스타일도 젊은이들 감각에 맞추려고 노력중인 차붐 옹

그걸 또 따라 사는 박펠레 옹

그냥 외워서 해설하는 첼지현 옹

16강 독일vs알제리 중계 마친 뒤 브라질 슈하스코의 원조라는포르투 알레그리 맛집에서 주린 배를 채워줍니다.

으어..

갑자기 독일 내무부장관 토마스 드메지에르가 이 슈하스코 레스토랑에 나타났습니다.식사중인 차붐을 발견하고 사진 촬영을 요청합니다.독일에서 가장 명성 높았던 축구심판과도 반갑게 인사 나누는 차붐

스브스 중계팀 작업복으로 통하는 내피를 입고 독일 내부부 장관의 사진 촬영 요청에 응하는 차붐의 위엄

그리고 리우 베이스캠프로 돌아왔습니다.

?

16강 마지막 매치업, 벨기에vs미국 경기를 앞두고 사전 분석하다 다시 실신 모드

8강부터는 더 재미있는 축빠의 월드컵 전해드리겠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