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물 신인'이 나타났다, 전북 김민재의 숨은 DNA

김진회 2017. 3. 7. 06: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리그에 '괴물 신인'이 나타났다.

국가대표급 베스트 11을 자랑하는 전북에서 당당히 주전 자리를 꿰찬 중앙 수비수 김민재(21)가 주인공.

경기 종료 1분전 승부가 갈리는 치열한 혈투 속에 데뷔전을 치른 김민재는 다음날인 6일에야 정신이 돌아온 듯 입을 열었다.

'괴물' 김민재가 전북을 뛰어넘어 한국을 대표하는 간판 수비수로 성장할 수 있을까.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제공=전북 현대
사진제공=전북 현대
K리그에 '괴물 신인'이 나타났다.

국가대표급 베스트 11을 자랑하는 전북에서 당당히 주전 자리를 꿰찬 중앙 수비수 김민재(21)가 주인공.

K리그 데뷔전은 '만점'에 가까웠다. 5일 전남과의 홈 개막전에서 90분을 모두 소화하며 팀 승리에 일조했다. 1m89의 큰 키를 활용한 공중볼 장악력은 물론 빠른 스피드, 패싱력, 발기술 등 출중한 기량으로 최강희 전북 감독의 기대에 부응했다. 경기 후 최 감독은 입이 마르도록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골을 넣은 김진수와 김신욱이 스포트라이트를 받지 않았다면 김민재가 단연 돋보였을 것이다."

경기 종료 1분전 승부가 갈리는 치열한 혈투 속에 데뷔전을 치른 김민재는 다음날인 6일에야 정신이 돌아온 듯 입을 열었다. 그는 "데뷔무대라 긴장을 너무 많이 했었다. 표정에 드러났는지 선배들과 코칭스태프가 긴장을 풀어주기 위해 노력을 많이 하셨다"며 겸연쩍게 웃었다. 이어 "데뷔전은 무난했다고 생각하지만 만족할 만한 경기력은 아니었다. 60점밖에 줄 수 없다"고 박하게 평가했다. 또 "너무 정신이 없어 잔실수가 있었고 (이)재성이 형과 겹치는 부분이 있었다. 위치선정도 수정해야 한다"고 복기했다.

사진제공=김민재 가족
사진제공=김민재 가족
박수를 받을만한 마수걸이 활약에도 자만하지 않는 마인드를 갖춘 새내기. 무한한 발전가능성은 신체적인 면에서도 발견된다. 김민재는 타고난 운동 감각의 소유자. 운동선수 출신 부모님의 DNA 덕분이다. 아버지 김태균씨(49)는 유도 선수 출신이고, 어머니 이유선씨(49)는 육상 선수 출신이다. 김민재는 "아버지가 풍채와 힘이 좋으시다. 아버지의 장점을 물려받은 것 같다"며 웃은 뒤 "아버지가 운동선수로서 이루시지 못한 한을 대신 풀어 드리고 싶다"며 각오를 다졌다. 아들의 데뷔전을 직접 보기 위해 전주종합운동장을 찾은 부모님은 초조함과 흐뭇함이 교차했던 90분을 보냈다. 손에 땀을 쥐고 경기를 지켜본 부모님은 "아들이 프로선수로 뛰는 모습을 보니 대견하다"고 말했다. 부모님의 이 말 한 마디가 심각한 표정으로 보완점을 찾는데 몰두하던 아들의 얼굴에 잠시나마 환한 웃음꽃을 피웠다.

물론 단 한 경기만으로 속단하기는 이르다. 하지만 김민재는 예외다. 그야말로 될 성 부른 떡잎, 대형 신인임을 스스로 입증했다. 국가대표 센터백 김기희(28·상하이 선화) 홍정호(28·장쑤 쑤닝) 장현수(25·광저우 부리)의 현재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 아직 스물 한 살이라는 잠재력은 앞으로 그가 그려나갈 미래를 담보한다. 김민재는 "앞으로는 좀 더 편하게 해서 나다운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 좀 더 공격수들에게 안정감을 줄 수 있는 플레이를 펼쳐야 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하나 더, 성장하기에 최적의 환경이다. 김민재의 주위에는 든든한 조력자 선배들이 많다. 기존 조성환을 비롯, 울산에서 둥지를 옮긴 이재성과 이 용, 그리고 유럽 경험이 풍부한 김진수, 새 수문장 홍정남까지 김민재에게는 동료이자 선생님이다. '괴물' 김민재가 전북을 뛰어넘어 한국을 대표하는 간판 수비수로 성장할 수 있을까. 일단 내외적 조건은 완벽하게 갖췄다.

김진회 기자 manu35@sportschosun.com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일본 명품 골프 풀세트 '50만원'대 '파격할인' 50세트한정
 ▲ 설리·최자 결별…“삶의 방식 달랐다”
 ▲ 엠마왓슨, 노출화보 논란 '발끈'
 ▲ 섹시스타, 동료와 바람난 남편과 결국…
 ▲ “난 고깃덩어리…” 배우 성상납제안 폭로
 ▲ 한채아, 차세찌 '열애설 재점화'
'향수샤워젤' 8,900원 72%할인 '3일간만' 악마의 유혹~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독일명품, BSW 냄비3종세트 70%할인 '43,000원' 판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