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화제만발 '66번' 소브시치 수원 입단한다

최만식 2017. 2. 14. 06: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베일에 싸였던 '66번'이 팬들 바람대로 수원 삼성의 정식 선수가 됐다.

유럽 이적시장 관계자는 13일 "수원 삼성이 스페인 말라가 전지훈련지에서 배번 66번을 달고 테스트를 받았던 다미르 소브시치(27)를 영입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서정원 수원 감독은 전지훈련을 마친 뒤 소감에서 "소브시치는 확실히 재능이 있는 선수다. (테스트 과정에서)같이 뛰어본 선수들의 평가도 좋다"고 기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미르 소브시치의 자그레브 시설 경기 영상 캡처 화면.
다미르 소브시치의 자그레브 시설 경기 영상 캡처 화면.

베일에 싸였던 '66번'이 팬들 바람대로 수원 삼성의 정식 선수가 됐다.

유럽 이적시장 관계자는 13일 "수원 삼성이 스페인 말라가 전지훈련지에서 배번 66번을 달고 테스트를 받았던 다미르 소브시치(27)를 영입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수원 구단은 현재 최종 입단 절차를 진행 중이며 금명간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

이로써 권창훈(프랑스 디종), 카스텔렌(중국 저장이텅) 등의 이적 이후 공격라인의 마지막 퍼즐을 찾던 수원은 한숨 돌리게 됐다. 조나탄-산토스-매튜(아시아쿼터)-소브시치의 외국인 선수 4명 라인업도 완성했다.

수원 구단은 소브시치에 대한 평가에서 한국 선수들에게서 찾아보기 힘든 창의적인 플레이에 대해 높게 인정하며 영입을 확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소브시치는 테스트 과정서부터 수원 팬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관심을 받은 인물이다. 스페인 전지훈련 중이던 지난 5일 중국 산둥 루넝과의 6번째 연습경기에서 66번을 단 선수가 교체 투입돼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공수 전환이 빠르고 전방으로 찔러주는 패스 솜씨가 상당한 수준이어서 권창훈의 빈자리 걱정을 날려줄 정도라는 호평을 받았다.

깜짝 등장해 강력한 인상을 남기고 경기를 마치자 팬들은 "도대체 66번이 누구냐?", "대박이다. 당장 계약하라" 등의 문의가 줄을 이었다. 66번은 최근 성남으로 이적한 오장은이 작년 시즌 달았던 배번이다. 이후 팬들은 '육육이', '백장은(백인 오장은)'이란 별명까지 붙여주며 큰 관심을 보였다.

스포츠조선의 단독 확인<2월 6일 보도> 결과 그의 정체는 소브시치였다.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 태생에 크로아티아 국적의 소브시치는 키 1m77, 몸무게 72kg으로 큰 체격은 아니지만 양쪽 발 드리블이 자유롭고 돌파력, 스피드, 어시스트 등 다방면에서 재능을 보였다.

수원이 테스트를 위해 산둥과의 연습경기 직전 전지훈련 캠프로 불러들인 선수다. 소브시치는 산둥전에 이어 7일 크라스노다르(러시아)의 연습경기에서도 테스트에 응한 뒤 크로아티아로 돌아갔다.

보스니아 헤르체고바나 U-17 대표, 크로아티아 U-21 대표를 거친 그는 주로 크로아티아 1부리그에서 활약했다. 2008년 NK 자그레브에 입단한 뒤 로코모티바 자그레브(2013∼2015년)와 디나모 자그레브(2015∼2016년)를 거쳤다. 2016∼2017시즌 디나모 자그레브에서 이스라엘 리그 하포엘 텔아비브로 임대됐다가 텔아비브의 파산 위기로 무적 신세가 됐다.

테스트 이후 소브시치의 입단 의지를 확인한 수원은 텔아비브와 원 소속팀 디나모 자그레브 간의 계약문제가 복잡하게 얽혀있어 난항을 겪었다. 하지만 소브시치가 원 소속팀과의 2년 남은 계약을 해지하는 데 성공하며 자유계약(FA) 신분이 되면서 순조롭게 일이 풀렸다.

서정원 수원 감독은 전지훈련을 마친 뒤 소감에서 "소브시치는 확실히 재능이 있는 선수다. (테스트 과정에서)같이 뛰어본 선수들의 평가도 좋다"고 기대했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핵꿀잼' 펀펌+'핵미녀' 디바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일본 명품 골프 풀세트 '50만원'대 '파격할인' 50세트한정
 ▲ 유명 농구선수,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
 ▲ 이지혜 “군부대 공연 때 흥분해서…”
 ▲ 심진화 “피눈물 15kg 감량…김원효 방긋”
 ▲ '27년만에 하차' 최유라 “낮의 남편들…”
 ▲ 고교생 처제 욕보인 '못된 형부'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퍼터의 혁명, 놀라운 직진성에 '10타' 줄이기 성공!~
남성의 정력! 힘! 파워! '7일 무료체험'... 하루 한알로 불끈!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