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인천의 미래' 박명수, 獨 뉘른베르크 임대 이적

김진회 2017. 2. 1. 08: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의 미래' 박명수(19)가 독일 2.분데스리가(2부 리그) 뉘른베르크로 임대 이적한다.

1일 유럽 이적시장 소식에 밝은 복수의 관계자는 "박명수가 뉘른베르크로 임대 이적한다. 최대 변수였던 워킹퍼밋(노동허가서)을 가까스로 발급받아 국제이적동의서(ITC)를 보내고 이적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고 밝혔다.

인천도 발 빠르게 ITC를 보내 박명수의 임대 이적을 도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천종합운동장/ 2015 대교눈높이 후반기 전국 고등 축구리그 왕중왕전/ 4강전/ 준결승전/ 인천대건고등학교(인천유나이티드U-18) vs 서울영등포공고 / 대건고 박명수/ 경기종료/ 승리/ 세레머니 / 사진 이연수
'인천의 미래' 박명수(19)가 독일 2.분데스리가(2부 리그) 뉘른베르크로 임대 이적한다.

1일 유럽 이적시장 소식에 밝은 복수의 관계자는 "박명수가 뉘른베르크로 임대 이적한다. 최대 변수였던 워킹퍼밋(노동허가서)을 가까스로 발급받아 국제이적동의서(ITC)를 보내고 이적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고 밝혔다.

박명수의 독일행은 그야말로 극적이었다. 지난해 말부터 뉘른베르크 측과 교감해 큰 틀에서 이적을 합의해 놓은 상태였지만 세부협상 조율이 늦어져 워크퍼밋(노동허가서) 신청도 늦을 수밖에 없었다. 유럽 겨울이적시장의 문이 닫히기 3일 전이었다.

발만 동동 굴렀다. 지난 31일이 지나기 전에 워크퍼밋이 발급되지 않으면 독일행은 물거품이었다. 하지만 간절히 바라면 이뤄진다고 했던가. 워크퍼밋이 발급되자 상황은 일사천리로 흘렀다. 바이아웃이 담긴 임대합의서와 선수계약서를 보내자 뉘른베르크 측에서 ITC를 요청했다. 인천도 발 빠르게 ITC를 보내 박명수의 임대 이적을 도왔다.

왼쪽 측면 수비수인 박명수는 한국 축구의 엘리트 코스를 밟은 선수다. 인천 15세 이하와 18세 이하 유소년시스템에서 육성된 그는 연령별대표로도 꾸준히 활약했다.

2014년에는 아시아축구연맹(AFC) 16세 이하 챔피언십 준우승에 견인했다. 2015년에는 국제축구연맹(FIFA) 17세 이하 월드컵 16강 진출 등에 힘을 보탰다.

홍명보 장학재단 장학생 출신이기도 한 박명수는 고교 졸업 이후 프로행을 택하지 않았다. 구단의 전략에 따라 인천에 우선지명된 뒤 대학 무대에서 경험을 쌓기로 했다. 그러나 박명수는 숭실대에서 뛴 지 1년 만에 인천의 부름을 받았다.

지난 시즌 후반기 돌풍을 일으키며 인천의 K리그 클래식 잔류 기적을 일으킨 이기형 신임 감독이 박명수를 비롯해 인천의 우선지명 선수 5명을 '콜 업'했다. 박명수는 인천대에서 프로 전환을 준비 중이었던 이정빈(22)과 함께 전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자원으로 평가받았다.

하지만 뉘른베르크도 박명수를 놓치고 싶어하지 않았다. 이 관계자는 "뉘른베르크는 탄탄한 기본기를 갖춘 박명수의 스피드와 기술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풀백으로서 갖춰야 할 오버래핑과 크로스 능력에 매력을 느꼈다. 게다가 박명수의 주무기인 날카로운 왼발 슈팅력도 높이 샀다"고 귀띔했다.

김진회기자 manu35@sportschosun.com

'핵꿀잼' 펀펌+'핵미녀' 디바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쁜몸매 만들기 ‘14일 프로젝트!’ 이거 된다 되~
 ▲ 섹시 가수, 의상 때문에…민망한 사고
 ▲ 故 잭슨 푸른눈의 딸 “난 흑인이다”
 ▲ 집단 성폭행 현장, 페이스북 생중계
 ▲ 중요부위가 무릎까지…멕시코男의 고충
 ▲ 한은정, 동거 시작한 김구라 보고 비명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남성의 정력! 힘! 파워! '7일 무료체험'... 하루 한알로 불끈!
'향수샤워젤' 8,900원 72%할인 '3일간만' 악마의 유혹~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