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언론, "FC 서울, 하대성 노린다"

김태석 2016. 6. 13. 09:2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日 언론, "FC 서울, 하대성 노린다"



(베스트 일레븐)

FC 서울이 하대성 복귀를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일본 매체 <스포니치>는 서울이 FC 도쿄에서 뛰고 있는 한국 국가대표 출신 미드필더 하대성을 영입하기 위해 움직이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스포니치>의 보도가 사실이라면, 서울은 입대한 신진호의 공백을 메우기 위한 카드로 과거 서울의 황금기를 주도했던 하대성을 주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하대성은 서울 유니폼을 입고 커리어의 최전성기를 구가한 바 있다. 2004년 울산 현대에서 데뷔한 후 대구 FC(2006~2008)·전북 현대(2009)를 거쳐 2010년 서울에 입단해 두 차례 K리그 우승을 이끌었으며, 2011년부터 3년 연속 K리그 베스트 일레븐에 이름을 올리는 등 K리그 최고 미드필더로서 크나큰 각광을 받았다.

이후 하대성은 중국 슈퍼리그 명문 클럽 베이징 궈안에서 두 시즌을 활약했으며, 2016시즌 도쿄로 이적했다. 특이하게도 한·중·일 3개국의 수도를 연고로 하는 클럽에서 활약하는 이력을 쌓았다. 하지만 언급했듯 도쿄에서의 생활은 좋지 못했다. 하대성은 2016시즌 일본 J1리그에서 부상 때문에 단 세 경기 출전에 그치고 있다. 커리어의 새로운 전기가 필요한 상황이다.

글=김태석 기자(ktsek77@soccerbest11.co.kr)
사진=베스트 일레븐 DB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Copyright © 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