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셀로, "제주가 있기에 지금의 내가 있는 것 같다"

강민경 2016. 5. 13. 16:5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르셀로 / 사진=제주 유나이티드 제공


[스포츠투데이 강민경 기자] 프로축구 K리그 클래식 제주 유나이티드가 브라질 출신 공격수 마르셀로의 그라운드 안팎을 넘나드는 활약에 미소를 짓고 있다.

제주는 올 시즌 공격력 강화를 위해 마르셀로를 영입했다. 지난해 브라질 파울리스타 A2 득점왕 출신인 마르셀로는 결정력뿐만 아니라 동료에게 찬스를 만들어줄 수 있는 승리의 설계자로 조성환 감독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제주의 선택은 틀리지 않았다. 마르셀로는 리그에서 총 8경기에 출전해 3골 3도움을 기록했다. 공격 포인트 부문에서 리그 4위로 공격라인의 시너지 역할이 되길 바랐던 조성환 감독의 기대에 부응하고 있다.

마르셀로가 더욱 돋보이는 이유는 단순한 외국인 선수가 아닌 제주의 일원으로 팀에 녹아들고 있기 때문이다. 마르셀로는 지난 중국 광저우 전지훈련 때부터 빠른 적응력으로 팀 분위기를 주도했다. 특히 마르셀로는 팀 합류 후 코칭스태프와 동료들과 원활한 소통을 위해 한국어 공부를 시작했고, 훈련이 끝난 뒤에도 한국어 공부를 게을리 하지 않았다.

마르셀로의 남다른 제주 사랑은 최근 선수단 모두를 감동시켰다. 12일 자신의 생일 맞아 클럽하우스 식당에서 가족들과 함께 자신이 직접 준비한 생일 케이크를 비롯해 다양한 음식을 선수단에게 대접했다.

이에 마르셀로는 "제주가 있기에 지금의 내가 있는 것 같다. 한국에서 첫 시즌이지만 코칭스태프와 동료, 프런트까지 모두 잘 도와준다. 늘 고마움을 느끼고 있었는데 내 생일을 맞아 이들에게 보답하고 싶었다"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이를 지켜본 조성환 감독의 얼굴에는 함박웃음이 가득했다. 조성환 감독은 "외국인 선수는 실력도 중요하지만 적응력이 좋아야 더 좋은 활약을 펼칠 수 있다. 마르셀로는 감독의 입장에선 미워할 수 없는 선수다. 올 시즌 마음껏 활약할 수 있도록 많이 도와주겠다"라고 말했다.

강민경 기자 sports@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