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결국 강수일 '임의탈퇴' 결정

박찬준 입력 2015. 8. 25. 15:32 수정 2015. 8. 25. 22:1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OH_7078
제주가 결국 강수일(28)의 임의탈퇴를 결정했다.

제주는 25일 코칭스태프를 포함한 구단 수뇌부가 모여 강수일 징계에 대한 회의를 가졌다. 논의 결과 임의탈퇴라는 강수를 꺼냈다. 제주는 한국프로축구연맹 및 구단 규정 그리고 계약사항에 의거해 25일 오후 연맹에 강수일의 임의탈퇴공시를 요청했다. 제주가 임의탈퇴 조치를 해제하지 않는 한 강수일은 그라운드에 나설 수 없다. 강수일은 이미 2010년 인천에서 뛸 당시에도 음주 후 행인과 시비로 인해 한차례 임의탈퇴를 경험한 바 있다. 또 한번 임의탈퇴 처분을 받아 선수생활 최대 위기를 맞았다.

도핑 양성 반응을 받았던 강수일은 음주운전으로 또 한번 물의를 일으켰다. 강수일은 24일 새벽 4시45분, 경기도 의정부의료원 사거리에서 술에 취해 자신의 스파크 차량을 몰다가 좌회전하는 차량의 운전석 부분을 들이받았다. 다행히 피해자는 크게 다치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 강수일은 처음에 자신의 운전사실을 숨기고 사고 당시 동승했던 고교 동창 이모씨가 운전하다 사고를 낸 것처럼 꾸민 것으로 전해졌다. 이를 의심하던 경찰의 계속된 추궁에 강수일은 음주운전 사실을 시인했다. 강수일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취소 수치인 0.110%로 알려졌다. 경찰은 강수일을 교통사고특례법 및 도로교통법 위반 혐의로, 이씨를 범인도피 혐의로 불구속 입건할 예정이다.

강수일은 5월 5일 한국도핑방지위원회(KADA)에서 실시한 도핑테스트 A샘플 분석 결과, 메틸테스토스테론이 검출됐다. 메틸테스토스테론은 스테로이드의 일종으로 상시금지약물에 해당된다. A대표팀에 발탁돼 말레이시아에 체류 중이었던 강수일은 6월 11일 밤 비행기로 귀국했다. 인생 최고의 시기에서 나락으로 추락했다. 연맹은 6월 상벌위원회를 열고 강수일에게 15경기 출전 정지와 함께 제주 유나이티드에 경고 징계를 내렸다. 상급 기관인 대한축구협회는 8월 연맹의 조치보다 센 6개월 출전 정지 징계를 줬다. 강수일은 올 시즌 출전의 길이 막혔다.

도핑 양성 반응 당시 제주는 강수일의 상황을 이해하며 재기의 발판을 마련해줬다. 하지만 음주운전에 거짓말까지 하며 구단의 명예를 실추시킨 이번 사건에 대해서는 강경한 태도로 나섰다. 징계 중에 또 한번의 사고를 친 강수일에 대해 연맹은 가중 처벌 여부를 고심 중에 있었다. 제주는 연맹의 추가 징계가 있기 전 발빠르게 자체 징계를 결정하기로 했고, 결국 임의탈퇴라는 강력한 조치를 내렸다.

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

[☞ 할리우드 여신들의 눈부신 몸매 '디바'] [☞ 중국인이 읽는 한류 뉴스 '올댓스타']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김구라 이혼 “동현엄마 채무는 끝까지 책임”

 ▲ 미나 “열입곱 연하 필립이 먼저 대시했다!”

 ▲ 경비원, 직원 성추행 “날 좋아하는 줄…”

 ▲ 불륜사이트 해킹 후폭풍…“최소 2명 자살”

 ▲ 伊남편 “여친 무릎에 착석…韓 아내와 다툼”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비거리용' 아이언세트 '100만원' 할인! 30세트 한정~!

'어벤져스' 아이언맨의 '건강팔찌', 100개 한정 판매!

'정력'이 좋아진 남편, 그 이유 알고보니... 헉!~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