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먹질' 한교원, 28일 상벌위서 징계 논의

2015. 5. 26. 17:5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이영호 기자 = 한국프로축구연맹이 그라운드에서 보복 폭행을 벌인 전북 현대의 공격수 한교원(25)을 상벌위원회에 넘겼다.

프로연맹은 26일 "이날 오전 경기평가위원 8명이 모인 가운데 한교원의 폭행 영상을 분석했다"며 "평가위원 만장일치로 상벌위원회 회부를 결의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프로연맹은 이날 전북 구단에 공문을 보내 28일 오전 10시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 5층 회의실에서 상벌위원회가 열린다고 통보했다. 한교원에 대해서는 상벌위원회에 출석해 소명하라는 내용도 포함됐다.

한교원은 23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인천 유나이티드와의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12라운드 홈 경기에서 전반 5분 만에 인천의 박대한을 쫓아가 주먹으로 때려 레드카드를 받고 퇴장당했다.

프로연맹 규정에 따르면 '경기장 및 경기장 주변에서의 단순 폭행 행위'는 5경기 이상 10경기 이하의 출전정지, 500만원 이상의 제재금을 부과하게 돼 있다.

horn90@yna.co.kr

미래부, 기본료 폐지 사실상 반대…'이통사 두둔' 논란
'백수오 불똥' 국순당까지…백세주 자발적 회수
놀이터에서 바지 벗은 공연음란죄 '벌금 300만원'
77세 미 상원의원, 동갑내기 보좌관과 결혼
7천400만명 죽음 분석했더니…더위보다 추위가 더 위험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