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도훈 감독 "이렇게 빨리 상승세에 오를 줄 예상못했다"

최만식 입력 2015. 5. 17. 16:57 수정 2015. 5. 17. 16:5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 김도훈 감독

김도훈 인천 감독은 모처럼 웃음이 가득했다.

17일 K리그 클래식 부산과의 원정경기에서 2대1로 승리하며 3연승에 성공한 김 감독은 "우리 팀이 여러모로 어려운 상황에서 시즌을 준비했는데 사실 이렇게 빨리 이런 페이스를 걷게 될 줄은 전혀 예상치 못했다"며 기쁜 심정을 대신했다.

김 감독은 이날 경기에 앞서 선수들로부터 스승의 날 선물도 받았다고 한다. 김 감독은 제자이자 후배들의 정성에 고마워하면서도 연승을 계속 이어나가는 것이 무엇보다 큰 선물이라며 선수들에게 파이팅을 외쳤다고 한다.

김 감독은 인천이 연승을 한 것에 대해 "그동안 승리를 많이 하지 못했지만 경기 내용이 나쁘지 않았기 때문에 우리 선수들이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을 것 같다"면서 "웬만한 경기에서 기죽지 않고 자신감을 유지한 것이 이제 연승에 대한 자신감으로 이어졌다"고 풀이했다.

이날 경기 전반에 헤딩 자책골을 한 수비수 요니치에 대한 안타까운 심정을 농담섞인 소감으로 대신하기도 했다. "경기 전에 요니치에게 세트피스 상황에서 득점을 노려보자고 주문했다. 당부한 대로 요니치가 머리로 득점을 했다. 그런데 우리편 골문에 넣는 바람에 적잖이 당황스러웠다."

이제 인천은 강호 전북과의 12라운드를 시작으로 시즌 2라운드에 돌입해야 한다. 김 감독은 "앞으로 상위권 팀과의 대결이 기다리고 있다. 준비는 항상 똑같이 한다. 전략과 전술적인 면에서 변화가 있을 수 있겠지만 그동안 보여왔던 좋은 경기내용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다짐했다.부산=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 ☞ 할리우드 여신들의 눈부신 몸매 '디바'] [ ☞ 중국인이 읽는 한류 뉴스 '올댓스타']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사우나서 잠자는데…누가 내 중요부위를?

여고생 시신에 정액…사타구니 멍자국까지

SNL 이수근 1년반만에 복귀 뜨거운 눈물

김상중, 해병대 시절 내무반 포즈 '그런데 말입니다'

박신혜, 깜짝 등장에 택연 이서진 광대승천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어벤져스2' 개봉기념!, 아이언맨의 '건강팔찌', 100개 한정 판매!

남성 '전립선건강!' 하루 한알로...'7일간 무료체험!'

'98만원'짜리 '오직'샤프트를 장착한 드라이버가 20만원대 판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