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K리그 '첫 휘슬'..서울 팬심 잡는다

손기성 2015. 3. 29. 22: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멘트>

프로축구 2부리그의 신생팀 서울 이랜드 FC가 K리그에 첫발을 뗐습니다.

잠실주경기장을 개조한 '레울 파크'도 홈팬들에게 선을 보이면서 챌린지 돌풍을 준비했습니다.

손기성 기자입니다.

<리포트>

고적대의 경쾌한 음악에 맞춰 이랜드 팬들의 첫 함성이 울려퍼집니다.

<녹취> "SE(서울 이랜드)FC! SE FC!"

역사적인 이랜드의 첫 휘슬이 울리는 순간, 4천 3백여명의 관중들은 뜨거운 환호를 내질렀습니다.

<인터뷰> 스티븐 (서울 이랜드팬) : "관중들은 이렇게 소리지르고, 선수들은 이기면 됩니다. 우리가 원하는 건 그겁니다. 김영광! 김영광!"

필드 6미터 앞에 가변좌석을 설치한 레울파크는 선수들의 숨소리까지 들릴 정도로 생동감이 넘쳤습니다.

이랜드 홈 구장 골대 뒤에는 이처럼 테라스석이 마련돼 있어 자유로운 분위기속에 경기를 관람할수 있습니다.

<인터뷰> 이영표 (KBS 축구 해설위원) : "이랜드FC가 새롭게 축구 가족이 된 걸 축하하고요. FC 서울과 함께 축구 전쟁을 일으킬만한 좋은 스쿼드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벌써부터 서울 더비가 기대됩니다."

기대와 설렘속에 시작된 경기에선 이랜드가 김재성의 창단 1호골을 지키지 못하고 안양과 1대 1로 비겼습니다.

<인터뷰> 김재성 (서울 이랜드 주장) : "많은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하고요. 일회성이 아니라 앞으로 팬들과 가까이 추억을 많이 만들어가는 구단이 되도록 (노력을 하겠습니다.)"

대구는 2만여 관중이 운집한 가운데 레오와 에델의 골로 강원을 2대 1로 물리쳤습니다.

KBS 뉴스 손기성입니다.

손기성기자 (soccer@kbs.co.kr)

Copyright © K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