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FC서울 박주영 재영입 발표, 계약기간 3년

김성원 입력 2015. 3. 10. 08:34 수정 2015. 3. 10. 16: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주영이 K리그에 복귀하며 친정 FC서울 유니폼을 다시 입는다.

FC서울이 10일 박주영 재영입을 했다고 발표했다. 계약기간은 3년이다. 박주영은 2008년 해외진출 이후 7년 만에 FC서울로 복귀하게 되었다.

박주영의 K리그 복귀는 한국 축구계의 빅뉴스다. 박주영은 지난 2005년 FC서울에 입단해 골잡이로서 이전에 볼 수 없던 탁월한 능력을 발휘 '축구천재'란 별명을 받으며 한국 축구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이후 프랑스 잉글랜드 명문 클럽에서 활약했던 그이기에 K리그로의 복귀는 다시 한번 국민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비록 최근 소속팀에서의 활약이 부진했지만 골잡이로서의 천재적 능력은 이미 공인이 된 만큼 감각을 회복하는 것은 시간 문제일 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 본인이 전성기로서 성장해 나갔던 친정팀으로의 복귀이기에 초심으로 돌아가 한결 편안한 마음으로 부활을 노래할 수 있게 됐다.

FC서울은 박주영의 합류로 중앙 스트라이커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최용수 감독의 공격적인 전술운영에 보탬이 될 것임은 물론 팀의 전력 상승에도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마케팅 적으로도 그가 가진 파급 효과는 무궁무진하다는 판단이다. 지난 2005년 입단 당시에도'박주영 신드롬'을 일으키며 가는 곳마다 구름 관중을 불러 모았던 것처럼, 다시 한번 대형 스트라이커의 천재적인 활약으로 FC서울은 물론 침체된 K리그 부활을 이끌기를 기대하고 있다.

무엇보다 FC서울은 박주영의 다양한 해외무대 경험이 팀에 긍정적인 역할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해외진출 선수의 K리그 복귀에 있어 성공적인 선례로 남을 수 있도록 적응을 위한 최선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박주영 역시 이번 FC서울 복귀를 통해 축구인생 제2도약의 기회로 삼고, 초심과 팀을 위해 헌신하는 자세로 FC서울은 물론 K리그 발전을 위해 모든 것을 쏟아내겠다는 각오다. 특히 어렸을 때 팀을 떠나 고참으로 복귀한 만큼 선후배 사이의 가교 역할은 물론 후배들을 위해서도 많은 조언을 아끼지 않겠다는 다짐이다.

지난 2005년 FC서울 입단 첫 해 30경기에 출전, 그 해 최다인 18골을 뽑아내며 K리그 사상 첫 만장일치 신인왕을 거머쥔 박주영은 총 4년간 FC서울에서 33골 9도움을 기록했다. 특히 FC서울은 물론 국가대표와 올림픽 대표, 청소년 대표의 주축 공격수로 활약하며 가는 곳마다 관중 신드롬을 불러일으키는 등 큰 사랑을 받아왔다.

2008년 프랑스 1부리그 AS모나코로 전격 이적하며 해외무대에 첫 발을 내 디딘 이후 아스날, 셀타비고, 왓포드, 알샤밥 등을 거치며 다양한 해외무대를 경험했다. 또한 박주영은 2010년 대한민국 월드컵 사상 첫 원정 16강 진출을 이끌었고 2012년에는 런던올림픽 동메달 획득의 주축 멤버로 활약하는 등 그 동안 축구를 통해 국민들에게 큰 감동과 기쁨을 선사한 대한민국 부동의 대표 공격수다.

박주영은 곧바로 팀에 합류, 빠른 적응을 위한 본격적인 발맞추기에 들어갈 예정이다.김성원 기자 newsme@sportschosun.com

가인 "男댄서 알몸으로 뮤비…울고 싶었다"

정민 "정사신 함께한 외국인女, 나체로 독서…"

몰카로 아들 성생활 훔쳐 본 변태 父

파격노출 신인 女배우 '제2 김고은' 도전

두 얼굴의 성폭행범 '男+女 생식기 모두'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꿈에 '390야드' 비거리 실현! '드라이버!' MFS 오직 샤프트 장착! 1+1행사~

청순 vs 섹시, 한예슬에게 제일 잘 어울리는 메이크업은?

'정력'이 좋아진 남편, 그 이유 알고보니... 헉!~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