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지소연 수비2명 벗겨낸 환상동점골'역시 지메시'

전영지 입력 2015. 3. 5. 18:51 수정 2015. 3. 9. 21:2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메시' 지소연(24·첼시 레이디스)은 클래스가 달랐다.

대한민국 여자축구대표팀은 4일 밤(한국시각) 키프러스 GSP스타디움에서 펼쳐진 2015년 키프러스컵 A조 1차전 세계랭킹 14위 이탈리아전에서 1대2로 분패했다.

결과는 패배였지만, 내용면에선 밀리지 않았다. 특히 동점골 장면은 뜻깊었다. 전반 4분만에 상대 미드필더 보난세아에게 선제골을 허용한 위기 상황, 투톱으로 출격한 '에이스' 지소연과 박은선의 눈빛이 통했다. 전반 6분 박은선이 페널티에어리어 중앙 부근에서 힐패스로 흘려준 볼을 지소연이 기다렸다는 듯 이어받았다. 특유의 거침없는 드리블로 수비수 2명을 벗겨내며 골키퍼 정면으로 자신감 넘치는 파워 슈팅을 날렸다. 강력한 슈팅은 오른쪽 골망을 시원하게 흔들었다. 선제골을 허용한 지 불과 2분만에 터진 후련한 동점골이었다. 순식간에 승부를 원점으로 되돌렸다.

후반 12분 구안니에게 결승골을 허용하며 1대2로 패했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다. 대등한 경기력을 선보였다. 양팀은 나란히 12개의 슈팅을 주고받았다. 유효슈팅은 이탈리아가 8개, 한국이 4개로 슈팅의 정확도에서 승부가 갈렸다. 이번대회 이탈리아는 6월 캐나다월드컵 조별리그 한조에서 맞붙을 스페인에 필적할 만한 가상상대로 지목돼왔다.

1패를 안은 한국은 6일 밤 9시30분 캐나다과 A조 2차전, 9일 9시30분 스코틀랜드와 3차전을 치른다. 이번 대회에는 12개국이 출전해 3개조로 나뉘어 조별로 풀리그를 치른 후 순위결정전(11일)을 치른다. 윤덕여호는 지난해 C조에 속해, 오를 수 있는 최고순위, 역대 최고의 순위인 3위를 기록했다.

캐나다여자월드컵의 해, 브라질, 스페인, 코스타리카를 상대로 월드컵 사상 첫승,16강행에 도전하는 대한민국 태극낭자들에게 키프러스컵은 전력을 시험하고 조직력을 가다듬을 좋은 기회다. 올해는 우승까지 가능한 A조에 편성됐다. 강호들을 물리치고, 지난해 최고 성적을 넘어설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가인 "男댄서 알몸으로 뮤비…울고 싶었다"

정민 "정사신 함께한 외국인女, 나체로 독서…"

몰카로 아들 성생활 훔쳐 본 변태 父

파격노출 신인 女배우 '제2 김고은' 도전

두 얼굴의 성폭행범 '男+女 생식기 모두'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2015 PGA 혼다클래식 우승 '파드리그 해링턴' 드라이버!, 분석해 봤더니... 헉!

청순 vs 섹시, 한예슬에게 제일 잘 어울리는 메이크업은?

'아토피' , '악건성 피부' 희소식! 원인은 이것! 고농축 보습제!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