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FC, 2015시즌 유니폼 전격 공개

임기환 2015. 2. 16. 09:0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일레븐)

K리그 챌린지 강원 FC가 2015시즌 유니폼을 전격 공개했다.

강원은 16일 오전 보도자료를 통해 2015시즌 유니폼은 지난해에 이어 올 시즌에도 강원 공식 용품후원사인 험멜코리아(대표 변석화)가 심혈을 기울여 디자인했다.

지난해 강원은 '현대오일뱅크 K리그 챌린지 2014 미디어데이'에서 실시한 기자단 투표와 포털 사이트 네이버와 연계해 올해 최고의 유니폼을 선정하는 팬 투표에서 'K리그 챌린지 최고 유니폼'에 뽑힌 바 있다.

2015시즌 유니폼은 지난 시즌 이슈가 됐던 반달곰 디자인에 착안해 변화를 주었다. 앞면의 V자 디자인은 강원의 엠블럼이자 강원도의 상징인 반달곰의 반달가슴을 의미한다. 이를 통해 용맹스러움과 거침없고 강한 강원도의 힘을 나타내고자했다.

등판에는 엠블럼 안쪽의 실루엣을 형상으로 하는 진한 오렌지색을 톤온톤(Tone on Tone)으로 넣어 디테일을 더했다. 그간 검정색 또는 백색 하의를 입었던 것과 다르게 올해 처음으로 하의 색상을 주황색으로 통일하며 구단의 상징색을 더욱 돋보이게 하였다.

양쪽 소매 부분은 반달곰의 검정 색상으로 배색을 주었고, 소매 끝단에는 엠블럼의 주황색과 청록색으로 포인트를 주었다. 마찬가지로 어웨이 유니폼은 흰색 바탕에 소매는 엠블럼의 또 다른 상징컬러인 청록색 배색으로 제작했다.

험멜코리아의 조주형 디자이너는 "작년에 이어 반달곰을 모티브로 한층 간결하면서도 강원만의 특별한 상징성을 강화시키는데 주력했다. 더불어 강원의 고유 색상을 유니폼에 적극 활용했다"라고 설명했다.

쿤밍전지훈련 도중 새 유니폼을 살펴본 주장 백종환과 황교충은 "심플함 속에 강렬함이 숨어있는 듯하다. 빨리 입어보고 싶은 디자인의 유니폼"이라고 호평했다. K리그 16년차의 베테랑 박용호는 등판 가운데 진한 오렌지색의 톤온톤 효과를 가리키며 "이름과 등번호가 더욱 눈에 띄는 듯하다. 팀과 선수를 인상 깊게 나타낼 수 있는 유니폼이라고 생각한다"는 평으로 눈길을 끌었다.

디자인 뿐 아니라 유니폼 본연의 기능 또한 우수하다. 험멜코리아에서 제작한 강원의 새 유니폼은 땀 배출 효과, 착용감 등에서 이미 뛰어난 효과를 증명한 초경량 스판 소재의 에어로 쿨 기능성 원사를 사용했다.

강원 팬들을 위한 판매용 유니폼은 재질에 따라 선수용인 어센틱과 보급형인 레플리카 2종류로 판매된다. 레플리카는 강원의 홈 개막전(4월 4일)을 전후로 판매될 예정이며, 어센틱은 강원FC 공식 온라인 쇼핑몰(www.gangwonfc.net)을 통해 16일부터 2주간 사전 예약 주문을 받아 판매된다. 사전 예약 기간에 신청한 팬들은 3만원 상당의 이름, 등번호, 연고지 마킹(전사인쇄)과 K리그 패치 서비스를 혜택으로 누릴 수 있다.

글=임기환 기자(lkh3234@soccerbest11.co.kr)사진=강원 FC 제공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일레븐닷컴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Copyright © 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