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종호, 킹스컵 출전 위해 소집.. 실내 체력 훈련 소화

김태석 2015. 1. 21. 16:2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일레븐=파주 NFC)

이광종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올림픽대표팀이 2015 태국 킹스컵 출전을 위해 모였다.

이광종호는 오는 2월 1일부터 7일까지 태국 낙콘 라트차시마에서 열리는 태국 킹스컵 출전을 위해 21일 경기도 파주 NFC(축구 국가대표팀 트레이닝센터)에 소집됐다. 이 감독은 문창진(포항)·김현(제주)·이창근(부산)·심상민(서울) 등 K리그 클래식에서 활약하고 있는 2013 FIFA(국제축구연맹) 터키 U-20 월드컵 세대를 중심으로 팀을 꾸려 이번 킹스컵에 출전한다.

이 감독은 파주 NFC 내에 자리한 풋살장에서 대표팀 소집 후 첫 훈련을 실시했다. 당초 파주 NFC 통일구장에서 훈련할 예정이었으나 필드에 짙게 깔린 눈 때문에 정상적 훈련이 불가능하여 풋살장으로 장소를 옮겨 훈련했다. 올림픽대표팀은 여건상 패스 혹은 슈팅 훈련을 진행하지 못했으며, 대신 달리기와 점프 등 기초 체력 훈련을 중점적으로 소화했다. 훈련 여건이 제대로 주어지지 않은 것과 관련, 이 감독은 "어차피 조만간 따뜻한 곳으로 가서 훈련하니 걱정 없다"라며 웃었다.

이광종호는 오는 22일 인천 국제공항을 통해 킹스컵이 벌어지는 태국으로 출국한다. 이번 킹스컵에는 A대표팀이 출전한 개최국 태국을 비롯해 우즈베키스탄·온두라스 등 수준급 팀들이 나서, 이광종호는 훌륭한 스파링 매치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베스트 일레븐> 창간 45주년 특별 기획

Ⅰ. 축구 기자 오디션: DREAM F WRITER

- 내일의 축구 기자를 준비하는 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

Ⅱ. 2015 Korean Football 랭킹: b11 지수

- 2015년 한국 축구를 밝힐 등불을 찾아라!

Ⅲ. 2015 연간 캠페인: K리그에 '프리미엄'을 입히자

- 구걸하는 캠페인은 가라, 품격 있는 캠페인이 왔다!

글=김태석 기자(ktsek77@soccerbest11.co.kr)사진=김재호 기자(jhphoto11@soccerbest11.co.kr)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일레븐닷컴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Copyright © 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