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협회 조직개편, 김호곤 부회장 발탁

입력 2014. 12. 17. 13:37 수정 2014. 12. 17. 13:3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우충원 기자] 대한축구협회(회장 정몽규)는 한국축구 중장기 발전 계획인 '비전 해트트릭 2033' 의 효율적 실행과 각 기능별 전문성을 강화하고 정책의 일관성 있는 추진을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우선 기존 1기획단 4실 체제에서 2기획단 6실 체제로 조직을 개편하였다. 대한축구협회의 소통행정 강화를 위해 회장 직속 대외협력기획단을 신설해 현장과 다양한 계층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적시에 정책 반영이 될 수 있도록 했다.

대외협력기획단은 각급 대표팀 및 프로팀 지도자를 역임하고 협회 기술행정 분야에서 일했던 최만희 전(前) 기술교육실장을 내정하였다. 협회 기획팀장을 포함한 실별 주요 팀장급을 실무진으로 구성하기로 했다.

위원회 기능을 강화하여 제반 정책수립과 실행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 하고자 기술위원회와 기술교육실, 경기위원회와 경기운영실, 심판위원회와 심판운영실의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자 했다.

심판운영실은 심판운영의 공정성과 신뢰성 회복을 꾀하고 월드컵 심판 육성 및 체계적인 교육 체계를 수립하기 위해 기존 경기운영실에서 독립하여 '실' 체제로 강화하였다. 또 심판 배정과 평가를 분리하여 공정성을 확보하고 교육 시스템을 강화하기 위하여 심판운영실내에 심판운영팀과 심판기술교육팀을 두기로 했다.

기술교육실은 기술위원회와의 협업 체계 및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하여 회장직속으로 편제를 변경했다. 기존 교육총괄팀에서 담당하던 유소년 육성 부문과 각종 지도자 교육 부문을 분리해 골든에이지 등 유소년 육성과 축구의/과학 등 기술 부문을 전담할 기술연구팀과 사이버 연수원 운영 등 지도자 교육을 전담할 교육팀으로 나누었다.

또 각급 대표팀 운영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분석관, 의무트레이너, 장비 등 대표팀 지원스텝을 국가대표지원팀에서 통합 관리하도록 했다.

경기운영실은 학교경기팀과 클럽경기팀을 통합하여 리그운영을 통합 관리하는 경기운영팀과 각종 경기관련 제도개선과 기획 기능 강화를 위한 경기지원팀으로 재편했다.

또한 ACL 우승, AFC 감독상을 수상하는 등 K리그 지도자로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풍부한 협회 행정경력을 보유한 김호곤 전(前) 감독을 성인리그 운영 담당 부회장으로 영입했다.

10bird@osen.co.kr

[프로야구 스카우팅리포트 앱다운로드]

[야구장 뒷 이야기]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