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팀, 이승우 눈치만 보더라" 日언론, 엉뚱 트집

김영록 2014. 9. 16. 16:5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 선수들이 골을 터뜨린 이승우(왼쪽에서 2번째)를 둘러싼 채 환호하고 있다. ⓒ대한축구협회

"한국 선수들은 이승우의 눈치만 봤다. 감독도 이승우를 제어하지 못했다."

아시아축구연맹(AFC) 16세 이하(U-16) 챔피언십 8강에서 한국에 패해 탈락한 일본이 엉뚱한 트집을 잡았다.

일본 축구전문매체 게키사카는 16일(한국 시간) "이승우와 한국 대표팀 선수들은 잘 섞이지 못했다"라고 주장했다.

매체는 이 기사에서 "이승우는 한국 대표팀에서 혼자 노는 느낌이었다"라며 "팀 동료들은 다들 이승우의 눈치를 보는 것 같았다"라고 설명했다.

또 "이승우는 경기 내내 수비에 참여하지 않았다"라고 지적하며 "하지만 한국 팀 감독은 이승우를 제어하지 못했다"라고 덧붙였다.

하지만 이 기사 말미에 매체의 본심은 역력히 드러났다. 이들은 "이처럼 한국 팀에는 일본이 파고들만한 틈이 많았다. 하지만 이승우 한 명에게 2골을 내준 결과, 일본은 2-0으로 억울하게 졌다"라고 아쉬워했다.

이승우는 일본과의 8강전에서 전반 41분 김정민의 패스를 받아 선제골을 터뜨린 데 이어, 후반 2분에는 하프라인 부근부터 약 60여 미터를 단독 돌파한 뒤 골키퍼까지 제치고 추가골을 성공시켰다. 일본 수비수들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파울이 아니면 막을 수 없는 선수", "내 생각보다 훨씬 빨랐다", "매번 공격수보다 수비 인원이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았다"라며 절망했다.

매체는 "이승우는 아직 16세의 어린 선수다. 앞으로도 계속 일본 축구의 앞을 가로막을 것"이라며 "이승우에게 당한 패배를 곱씹어 같은 전철을 밟지 않도록 준비해야한다"라고 덧붙였다.

일본은 이날 패배로 2015 국제축구연맹(FIFA) 17세 이하(U-17) 월드컵 출전이 좌절됐다. 반면 한국은 이 대회에 지난 2009년 이후 6년만에 나서게 됐다.

스포츠조선닷컴 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유명 개그맨, "죽고싶다" 메시지 남기고 자살 '충격'

호날두 여친, 속옷만 남기고 다 벗은 이유가…'충격'

방송국 유명 PD 성관계 영상, 무려 900만명이…

사무실서 지퍼 내린 채 女동료 커피에 정액을?!

신수지 '맥심' 화보, 풍만한 S라인 "내 엉덩이는…"

캘러웨이골프, 또 하나의 괴물 '드라이버', 역시 성능이 달라~!

최신형 24인치 LEDTV, '10만원' 대, 한정 파격! 할인 찬스~

쉿! '아토피 크림' 엄마들 사이에서 '입소문' 났다는데, 촉촉하네~

'정력'이 좋아진 남편, 그 이유 알고보니... 헉!~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