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언론 "한국, 월드컵 나올 자격 없는 팀"

김영록 2014. 6. 23. 14:0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태극전사들이 침통한 표정을 짓고 있다. 포르투 알레그레(브라질)=최문영 기자 deer@sportschosun.com

"한국은 월드컵에 여러 차례 출전한 팀이다. 하지만 브라질월드컵에는 나올 자격이 없었던 것 같다."

한국의 알제리 전 참패에 미국 언론도 황당함을 금치 못했다.

홍명보 감독이 지휘하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23일(이하 한국시간) 브라질 포르투 알레그레의 베이라히우 경기장에서 열린 2014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2경기 알제리 전에서 일방적으로 몰린 끝에 2-4로 완패했다.

이날 경기를 중계한 미국 abc방송 해설진은 "한국은 월드컵 단골 손님"이라면서 "그런데 이번 월드컵에 나올 자격이 없었던 것 같다"라고 강도높게 비판했다.

이어 "한국 대표팀은 전통적으로 뛰어난 측면 수비수에서 시작되는 안정된 수비가 강점"이라면서 "그런데 이번 대표팀에는 그런 좋은 측면수비수가 없다. 결과적으로 한국 수비는 총체적 난국이었다"라고 설명했다.

또 "러시아의 파비오 카펠로 감독도 벨기에 전 끝나고 이 경기를 보고 있을 텐데, 세계적인 명장인 그가 무슨 생각을 할지 정말 궁금하다"라며 폭소를 터뜨리기도 했다.

한국은 이날 경기에서 전반에만 3골을 내주며 알제리에 압도당했다. 후반 들어 손흥민과 구자철이 1골씩을 만회했지만, 승부를 뒤집기에는 역부족이었다.

반면 알제리는 월드컵 진출 32년만에 첫 승을 거두는 감격을 누렸다.

한국은 이날 패배로 1무 1패(승점 1점)를 기록, 골득실에서 밀린 H조 최하위가 됐다. 한국은 오는 27일 벨기에와의 조별리그에서 반드시 대승을 거둔 뒤 러시아-알제리 전 결과를 기다려야하는 신세가 됐다. 한국이 벨기에를 꺾더라도, 알제리가 러시아를 상대로 승리를 거둘 경우 한국은 탈락한다.

스포츠조선닷컴 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글래머 모델, 월드컵 응원하다 '돌발 가슴 노출'

카가와-혼다 등 日선수, 해변 헌팅 유흥 사진 유출

공서영, 파격 전신 시스루룩 '역대급 노출'

성인영화 여배우 '12시간 섹스' 월드컵 공약 실천중

축구 선수들 숙소에 알몸 여성 출현 '황당 소동'

윌슨골프 'VVIP' 비거리~ 최고급 아이언세트 '60만원대'! 할인!

'정력'이 좋아진 남편, 그 이유 알고보니... 헉!~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 미모, 신민아의 무결점 여신미~!

14년형 'LED 40평형TV', '30만원대' 판매! 스마트폰연동까지, 앙코르~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