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전북, 진공청소기 김남일 영입으로 MF 강화

2014. 1. 6. 12:4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허종호 기자] 이번에는 허리 강화다.

전북현대모터스축구단(단장 이철근)이 2002 한일 월드컵 4강 신화의 주역 김남일(36, MF)을 영입해 중원을 강화했다.

김남일은 설명이 필요 없는 한국을 대표하는 수비형 미드필더 이다. 2000년 K리그에 데뷔해 통산 222경기 8골 12도움을 기록했고, 1998년 아시안게임에서 A매치에 데뷔해 통산 98경기 2골을 기록했다. 또한 2002 한일 월드컵, 2006 독일 월드컵, 2010 남아공 월드컵에서 한국을 이끌기도 했다. 이외에도 2008년 동아시아연맹 선수권대회에서 한국을 우승으로 이끌며 대회 최우수선수상(MVP)을 수상하기도 했다.

상대의 패스 길목에서 공격을 끊는 것이 특기인 김남일은 넓은 시야와 정확한 패스까지 지녔다. 또한 근성과 몸을 사리지 않는 플레이로 상대를 제압해 '진공 청소기'라는 별명을 갖고 있다. 철저한 자기관리로도 유명하다. 김남일은 지난 시즌 인천에서 25경기에 출전하며 녹슬지 않은 기량을 선보이며 나이를 무색케 하기도 했다.

김남일의 이러한 점에 최강희 감독은 매력을 느꼈다. 결국 2013년을 끝으로 인천과 계약이 만료돼 자유계약(FA) 신분이 된 김남일을 최강희 감독은 "우승을 위해 꼭 필요한 선수"라며 구단에 영입 요청을 했고, 선수 본인도 새로운 도전과 선수생활의 유종의 미인 우승을 위해 전북을 선택했다.

처음으로 녹색유니폼을 입게 된 김남일은 "무엇보다 언제나 믿음과 신뢰를 보내주시는 최강희 감독님과 함께 하고 싶었다"며 "전북이라는 훈륭한 팀에 온 만큼 올 시즌 K리그와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우승컵을 꼭 들고 싶다"고 입단소감을 밝혔다.

최강희 감독은 "말이 필요 없는 선수다. 여전히 충분한 기량을 선보이고 있어 팀에 큰 도움이 되리라 본다"며 "철저한 자기관리와 경기조율능력,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어 팀의 맏형으로서 팀에 시너지 효과를 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portsher@osen.co.kr

< 사진 > 전북 현대 제공.

내 손안의 모바일 뉴스, 함께하니 더 즐겁다 ☞ OSEN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모바일에서 보는 프로야구선수 정보!! - > KBO모바일선수카드 바로가기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