끈질기게 데얀 원했던 장수, 얼마에 데려갔을까?

박소영 2013. 12. 26. 18:0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스포츠 박소영]

중국 프로축구 장수 세인티의 짝사랑이 성공했다. FC 서울 공격수 데얀(32)이 장쑤로 이적했다.

서울은 26일 중국 장수 세인티와 데얀의 이적에 대해 구단간 합의를 마쳤다고 밝혔다. 데얀은 지난 2007년 K리그에 데뷔했고, 2008년부터 서울 유니폼을 입어 K리그 7시즌 연속 두자릿수 득점, 2011년부터 3년 연속 득점왕 달성했다. K리그 통산 141골 36도움을 기록한 데얀은 서울이 지난 2010년과 2012년 K리그 우승과 2013년 아시아챔피언스리그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는데 일조했다.

장수는 오랫동안 데얀 모시기에 힘썼다. 장수는 지난 2월 서울과의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경기를 앞두고도 데얀을 눈여겨보고 있다고 말한 바 있다. 당시 드라간 오쿠카 장수 감독은 경기 후 "데얀을 막기 너무 힘들었다. 대단한 선수"라고 했다. 중국 취재진들도 데얀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오쿠카 감독에게 "데얀의 경기력을 평가해 달라"고 하고 "데얀을 영입하고 싶나"는 등을 물었다. 오쿠카 감독은 불쾌한 기색없이 데얀을 칭찬하기 바빴다. 그는 "데얀은 굉장히 훌륭한 선수다. 우리 팀에 위협적인 선수였다. 수준 높은 K리그에서 데얀이 많은 골을 넣은 건 정말 대단한 선수라는 뜻"이라며 데얀을 데리고 있는 서울을 무척 부러워했다.

그렇다면 장수는 데얀을 얼마에 영입했을까. 최근 중국은 K리그에서 검증된 외국인 선수들을 영입에 발 벗고 나선 상황이다. 아시아 챔피언스리그에서 K리그 팀들이 5년 연속 결승에 진출하면서 외국인 선수들의 주가가 올랐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데얀 이적료도 높게 책정됐다. 한 중국인 에이전트에 따르면 데얀 이적료는 40억원, 연봉 20억원 수준이다.

박소영 기자 psy0914@joongang.co.kr

'성인돌' 나르샤 "한 달에 한 명씩 남자 만났다" 솔직 고백

'꿀벅지 사이로 팬티가?' 사희, '민망 초미니' 19금 포즈

엄상미, 터질듯한 볼륨 '섹시 캅' 코스튬…'노출 심했다'

양진성, 가슴 '뻥' 뚫린 의상…낯선 男 품에 안겨 '파격'

미란다 커, 시스루 속옷 중요 부위 노출 '거긴 안 돼!'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