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베, 정대세 끌어내리려 올스타전 투표 훼방

2013. 5. 31. 14: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일베) 회원들이 프로축구 수원삼성 소속 정대세 선수의 과거발언을 문제삼으며 올스타전 투표 순위를 끌어내리려 해 논란이 되고 있다.

모 포털사이트 에서는 5월 29일부터 6월 9일까지 K 리그 올스타전에 출전할 선수들을 뽑는 투표를 진행했다. 이 투표에서 정대세 선수는 1위를 기록하고 있었는데 30일경 부터 일베에서는 정대세 선수의 순위를 떨어뜨리자는 취지의 글들이 올라왔다.

이후 일베의 일부 회원들은 다른 선수들에게 집중적으로 투표하는 방식의 집단행동에 나선것으로 추정된다. 실제로 1위를 달리고 있던 정대세 선수는 31일 현재 3위로 밀려났고 그 후로도 일베에는'정대세를 퇴출해야 한다','정대세를 국정원에 신고했다'며 그를 비난하는 글들이 올라오고 있다.

이들은 북한과 관련된 정대세 선수의 이력을 걸고 넘어졌다. 정대세 선수는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있지만 일본에서 조선학교에 다니며 재일본조선인총련합회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2010년 남아공 월드컵 당시에는 북한 대표로 출전한 바 있다.

네티즌들은 '단순히 북한 국가대표였다고 욕을 할 수는 없지만 김정일을 찬양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자본주의 국가에서 누릴 건 다 누리면서 독재국가 압제자를 찬양하는 것을 좋게 볼 수 없다'는 의견과 '축구로 인정받아서 올스타가 된다면 축구선수로서는 인정해 줘야 된다','입단할 때는 아무 소리 없다가 올스타에 뽑히려고 하니까 문제 삼는 것은 옳지 않다'는 입장으로 나뉘어 설전을 벌이고 있다.

특히 정대세 선수의 포지션인 FW(포워드)는 인기투표 2위까지만 주전으로 올스타전에 출전할 수 있어 일부 일베 회원들 때문에 올스타전 투표의 의미가 퇴색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정대세 선수는 30일 자신의 트위터에 이번 논란을 다룬 기사를 리트윗 하며 현 상황에 대한 관심을 드러냈다.

/디지털미디어부

[ⓒ 인터넷한국일보(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