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깜짝金' 박상영 외신도 놀랐다 '펜싱의 미래가 왔다' 

입력 2016. 8. 10. 16:4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서정환 기자] 기적적인 금메달의 주인공 박상영(21, 한국체대)의 활약에 외신도 주목하고 있다. 

박상영은 10일(한국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카리오카 아레나3서 열린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펜싱 남자 에페 결승전서 게자 임레(42, 헝가리, 세계 3위)에게 15-14 대역전승을 거두며 금메달을 수확했다. 

결승전에서 박상영은 14-10으로 뒤진 상황에서 내리 5득점을 따내 기적 적인 역전승의 주인공이 됐다. 그는 16강전서 세계 2위 엔리코 가로조(27, 이탈리아)를 꺾은데 이어 막스 하인처(29, 스위스, 10위), 벤자민 스테펜(34, 스위스, 13위) 등 세계적 강호들을 차례로 물리쳤다. 

LA타임즈는 “펜싱의 미래가 왔다. 20세에 불과한 이 선수는 다음 세대의 스타가 될 것이다. 지난해를 심각한 무릎부상으로 날린 그는 41세의 게자 임레와 명승부를 펼쳤다”며 크게 다뤘다.  

박상영은 “부상에서 돌아오는 것은 매우 힘든 일이었다. 하지만 계속 올림픽만 생각했고, 출전하고 싶었다. 그것이 복귀할 수 있는 힘이 됐다”며 기뻐했다. 

인도의 ‘스포츠스타’ 신문은 “박상영이 폭풍처럼 몰아쳐서 대역전승을 거뒀고 금메달을 차지했다”며 한국선수의 극적인 승리 소식을 전했다. / jasonseo34@osen.co.kr
[사진] 리우(브라질)=이대선 기자 Sunday@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