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女 사이클 간판' 구성은, 한국 최초 프로대회 입상

2013. 4. 9. 15:1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팀 내 스프린트 지원 역할하다가 숨겨온 기량 뽐내

[CBS체육부 김동욱 기자]

여자 사이클 간판 구성은(29 · ORICIA AIS)이 한국 선수로는 최초로 세계 프로대회 시상대에 올라섰다.

대한사이클연맹은 9일 "구성은이 지난 7일(현지시간) 네덜란드에서 열린 UCI 2.2 클래스의 에너지와트 투어 스테이지 레이스(5구간 경기, 총 140명 출전) 마지막 날 5구간 흐로닝언 순환코스 100km 경기에서 2위에 입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부터 유럽에서 활동 중인 구성은은 첫 프로 무대인 만큼 경험이 풍부한 팀 내 스프린터들을 지원하는 역할을 해왔다.

이날 역시 마찬가지였다. 5구간 경기 후반 마지막 스프린트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선두 그룹이 8명으로 좁혀졌다. 구성은은 소속팀 선수들을 찾았지만 아무도 없었고, 결국 숨겨왔던 능력을 처음으로 뽐냈다. 발렌티나 카렌타(이탈리아)가 1위로 결승선을 통과했고, 나머지 선수들과 치열한 경쟁 끝에 구성은이 2위에 올랐다.

한편 구성은의 소속팀인 ORICA AIS는 현재 세계여자도로팀 랭킹 3위를 달리고 있다.

grina@cbs.co.kr

'환호에서 야유로' 해프너, 친정 클리블랜드 방문기

프로야구 신인 1차 지명, 5년 만에 부활

여자농구의 새 바람, 연이은 여성 코치 선임

'지옥과 천당 오간' 추신수, 실책 2개 방망이로 만회

'항의하다 퇴장 당한' 홍성흔, 벌금 100만원

(대한민국 중심언론 CBS 뉴스FM98.1 / 음악FM93.9 / TV CH 412)<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마트 뉴스앱의 최강자! 노컷뉴스 APP 다운로드 받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