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노모 "박찬호 제2의 인생에서 더 활약하길"

2012. 11. 30. 19:3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쿄=연합뉴스) 이충원 특파원 = '코리아 특급' 박찬호(39)의 은퇴 소식에 미국 프로야구 LA 다저스의 팀 동료로 인연을 맺은 일본인 투수 노모 히데오(野茂英雄.44)도 아쉬움을 감추지 못했다.

노모 히데오는 30일 연합뉴스에 박찬호와 한국 팬들에게 보내는 이메일을 전해왔다.

그는 이메일에서 우선 "17년 동안 수고하셨습니다"라고 운을 뗀 뒤 "(박찬호가) 다저스에서 활약하던 시절 늘 뭔가 고민하던 모습이 기억에 남아있다"고 회고했다.

박찬호가 1996년 첫 승리를 거둘 때까지 고생하던 시절을 떠올린 것으로 보인다.

노모는 또 이메일에서 "언어가 다르다 보니 큰 도움을 주진 못했지만 그래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영광이라 생각한다"며 "(박찬호가 은퇴 후) 제2의 인생에서도 더 활약하길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박찬호는 1995년 노모가 다저스에 입단한 뒤 선의의 경쟁을 하면서도 같은 동양인이라는 이유로 가까워졌고, 시즌 후 한국과 일본을 서로 찾아갈 정도로 돈독한 친분을 과시했다.

노모는 1995∼2008년 메이저리그에서 123승을 거둔 뒤 은퇴했고, 현재 일본에서 사회인 야구팀 '노모 야구 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chungwon@yna.co.kr

주남저수지 유기 남자아이는 엄마가 살해(종합)

딕펑스, tvN 'SNL 코리아' 특별출연

최재경 중수부장 "공직자로서 책임지겠다"

박찬호 "끝 아닌 시작…美서 야구경영 공부하고 싶다"(종합)

블랙이글기 추락원인 정비사 실수..'얼빠진 공군'

<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

< 포토 매거진 >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