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학주, 템파베이 40인 로스터 진입..빅 리그 입성 초읽기

김흥순 2012. 11. 22. 15:0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템파베이 유격수 이학주가 빅 리그 진입에 성큼 다가섰다.

이학주는 템파베이가 21일(한국 시간) 발표한 메이저리그 40인 로스터에 이름을 올렸다. 이로써 이학주는 최희섭, 추신수에 이어 한국인 타자로는 세 번째이자 유격수 최초로 빅 리그 입성을 눈앞에 두게 됐다.

40인 로스터 등록이 곧바로 메이저리그 진입을 보장하진 않는다. 이는 룰5 드래프트에서 타 구단의 지명을 제한하는 보호선수 개념이다. 룰5 드래프트는 과도한 마이너리거 보유를 막기 위해 마이너리그에서 3년 이상 뛰고 40인 로스터에 포함되지 않은 선수를 타 구단이 데려갈 수 있는 제도다.

비록 형식적인 절차지만 이학주를 내주지 않겠다는 템파베이의 의지가 확고한 만큼 빅 리그 진출 가능성은 충분하다.

이학주는 충암고 3학년이던 2008년 3월 시카고 컵스와 계약금 115만 달러에 입단 계약을 맺고 메이저리그 문을 두들겼다. 지난해 1월 템파베이로 둥지를 옮긴 그는 올 시즌 템파베이 산하 더블A 몽고메리 비스킷스에서 활약하며 타율 2할6푼1리, 4홈런, 37타점의 성적을 남겼다.

특히 지난 2월 메이저리그 사무국이 스카우트들의 설문을 토대로 선정한 유망주 100명 가운데 46위에 오르는 등 성장 가능성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흥순 기자 sport@<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복귀한 '조혜련' 정말 이상하다 했더니 결국'한성주 동영상' 사건 어쩐지 이상하더니만…'충격'"양궁 여신 '기보배' 연봉 이정도 일 줄이야"걸그룹 울린 '홍서범' 이상한 사람 되더니만"결혼 앞둔 '하하-별' 대판 싸우더니만 결국""사생활 사진 '아이유' 끝내 침묵하더니만 결국""전치 8주 교통사고 '박주미' 부상 심각하더니 끝내""태진아 협박 '최희진' 감옥에서 먹었단 약이…"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