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WBC 대표팀 감독이 보는 한국팀은?

2012. 11. 14. 13:5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고동현 기자] 일본 WBC 감독이 한국 대표팀 명단에 경계심을 드러냈다.

일본 스포츠매체 '스포니치'는 14일 '라이벌 한국 대표팀의 강력 타선 경계'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일본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야마모토 고지 감독의 생각을 전했다.

일본은 2006년 1회 대회와 2009년 2회 대회에서 모두 우승을 차지했다. 하지만 그 과정이 순탄했던 것은 아니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한국이 있었다. 한국 대표팀은 1회 대회에서 일본에 2승 1패 우위를 보였으며 2회 대회에서도 2승 2패로 호각세를 이뤘다.

기사에 의하면 야마모토 감독은 한국의 28인 예비 명단에 대해 "베이징 올림픽과 WBC 등 대표 경험자가 많다"며 "한 순간 잘못하면 홈런을 때릴 수 있는 파워를 가진 선수들이다"라고 말했다.

이 매체는 "일본 야구에서 활약한 이승엽(삼성), 김태균(한화)와 함께 이대호(오릭스)가 멤버로 포함돼 있다"고 밝히며 "일본은 1라운드에서 한국과 만나지 않지만 야마모토 감독은 1라운드부터 전력분석관을 파견해 철저한 정보수집을 실시한다"고 설명했다.

한국 대표팀이 야마모토 감독의 경계 이유를 증명하며 내년 3월 열리는 3회 대회에서도 일본을 상대로 웃을 수 있을지 관심이 간다.

[2회 WBC 대회 당시 이대호(왼쪽)와 김태균. 사진=마이데일리DB]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press@mydaily.co.kr- NO.1 뉴미디어 실시간 뉴스 마이데일리( www.mydaily.co.kr) 저작권자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