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의 그룹A 진출, 팬들의 응원 문구도 한 몫

김성진 2012. 8. 27. 07:3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경남FC가 투혼을 발휘하며 가능성이 적었던 그룹A(1~8위 상위리그) 진출을 확정했다. 경남의 그룹A 진출은 선수들의 포기하지 않는 자세에서 원동력을 찾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경남의 그룹A 진출을 염원한 팬들의 바람과 응원도 한 몫 했다.

경남은 그룹A 진출 여부가 달린 26일 광주와의 K리그 30라운드를 치르기 위해 창원축구센터 라커룸에 들어섰을 때 깜짝 놀랐다. 라커룸 입구에는 수많은 메모지가 붙어 있었기 때문이다.

메모지들은 모두 경남의 그룹A 진출을 바라는 문구로 적혀있었다. 또한 선수들을 향한 응원 문구도 있었다. 팬들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단번에 확인할 수 있는 메모지들이었다.

최진한 감독은 "라커룸에 들어서니 붙어 있더라. 팬들의 응원 문구를 읽으니 힘이 난다"고 전했다. 팬들의 관심을 확인한 선수들이 가만히 있을 리 만무했다. 전반전을 0-1로 뒤진 채 마치자 최고참 김병지는 하프타임에 후배들에게 "우리가 못 올라가도 오늘 경기를 이기고 못 올라간다면 후회는 남지 않는다"고 독려했다. 팬들이 쉼 없이 응원을 보내는 만큼 이에 보답하자는 뜻이었다.

팬들의 바람을 읽은 경남 선수들은 정신 무장을 새롭게 해 후반전에 나섰고, 2-1 역전승으로 8위를 차지하며 그룹A의 주인공이 됐다.

응원 문구 작업을 한 경남 서포터스의 이진식 씨는 "매년 선수들에게 힘을 보태기 위해 라커룸 꾸미기 행사를 한다. 선수들의 멋진 경기로 경남이 상위리그에 진출해 기쁘다. 고맙다"고 말했다.

창원=김성진 기자

[블루윙 레전드] <9> 중원의 '기둥' 김진우, "내 전부 수원에 쏟았다"

[ONE SHOT!] '스피드레이서' 이승현, "박주영과 육상대회 나갔었는데.."

[히스토리 J] 1991년 : 유공의 `구세주`로 떠오른 최진한

사자왕신기 이동국전 10장 : 위기를 기회로 바꾼 사자왕의 지혜

[내남소] 노병준 아내, "제 남편 바가지 머리 비밀은요"

축구의 모든 것 인터풋볼(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문의 news@interfootball.co.kr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