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영, 병역 연기로 얻는 금전적 효과 '100억+@'

박린 김민규 2012. 3. 30. 10:3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스포츠 박린 김민규]

박주영(27·아스널)이 병역을 연기하면서 얻을 수 있는 기대 수익은 '100억+@'다.

박주영은 영주권 제도가 없는 모나코에서 10년간 장기체류자격을 얻어 2022년까지 병역을 연기했다. 선수 생활을 모두 마친 후 군 복무를 할 수 있게 된 셈이다. 만약 병역을 연기 받지 못하고 박주영이 2015년 경찰청에 입대했다면, 연봉과 스폰서 및 광고 금액을 합쳐 약 115억원 가량의 수익을 벌어들일 수 없었다.

박주영의 현재 연봉은 약 40억 원이다. 영국의 일간지 데일리 메일은 최근 '박주영이 정리대상에 올랐다'며 그의 주급을 공개했다. 아스널은 박주영에게 일주일에 7258만 원(4만 파운드)를 주고 있다. 연봉으로 따지면 약 40억 원 수준이다. 군 면제로 박주영은 약 3년치의 연봉을 지켜낼 수 있게 됐다. 군입대로 인한 공백은 2년이지만, 경찰청에서 축구를 하면서 군복무를 하려면 1년 전부터 K-리그 등 대한축구협회 산하 팀에서 뛰어야 한다.

K-리그 최고 수준으로 알려진 김정우(전북)의 15억보다 많은 20억원 정도를 받는다 쳐도 아스널에서 받는 연봉보다 20억원 정도 손해보는 셈이다. 여기에 군 복무기간 1년 9개월 동안에는 사병에게 지급되는 월급 이외에는 연봉을 받지 못한다. 3년간 100억 정도를 허공에 날 릴 뻔했다. 물론 50%에 달하는 영국 등 유럽무대의 세금을 빼고 계산한 금액이다.

또 박주영은 만약 군입대했다면 스폰서와 광고에서도 10억원 넘게 손해를 볼 수밖에 없다. 스포츠용품 업계 담당자는 "박주영은 지난해 계약이 종료된 아디다스로부터 스폰서 금액 4억원 정도를 받았다. 이보다 1억원 더 많은 수준에 미즈노와 협상 중인 것으로 알고있다"고 말했다. 또 광고 업계 관계자는 "박주영은 광고 금액으로도 10억 원 이상을 챙겼다"고 귀띔했다. 박주영은 2006년 독일월드컵을 앞두고 광고 5편을 찍었다. 그가 마지막에 찍었던 2010년 삼성 광고 모델료는 4억원 정도로 알려져있다.

박주영은 축구 기량만큼이나 실리도 적극적으로 챙기는 스타일이다. 지난 2010년 인천과 AS 모나코(프랑스)와 친선 경기에서 출전 수당으로 거액을 요구해 관계자를 당황하게 만들기도 했다. 경기를 진행했던 관계자는 "이날 박주영이 늦게 경기장에 나선 이유도 출전수당을 협상하는 과정이 경기 중까지 계속됐기 때문이다"며 "금액을 계속 올려 진땀을 뺐다"고 전했다. 박주영은 당시 부상을 이유로 후반전에 교체투입됐다.

박린 기자·김민규 기자 rpark7@joongang.co.kr

주아민, 박휘순과 계약커플? '홍대서 술 한 잔~'

정범균 신보라에 또 애정공세 "보라야 밥 한번.."

'젝키' 강성훈, 사기혐의로 구속…성동구치소 수감

박주영, 병역 연기로 얻는 금전적 효과 무려...

김태원 "박재범, 2PM 왜 탈퇴했나?" 민감 질문

김민정, 강한 바람에 상의 날려 '앗! 배가..'

이소라 "다리 굵어 66사이즈 입어" 신체 비밀 고백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