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스 2연패냐·매킬로이 그랜드슬램이냐..마스터스서 격돌

2016. 4. 5. 06:2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랭킹 1위 제이슨 데이도 생애 첫 우승 도전 안병훈, 한국 선수로는 유일하게 출전
2015년 마스터스 우승자 조던 스피스 (EPA=연합뉴스)
커리어 그랜드슬램을 노리는 로리 매킬로이 (AP=연합뉴스)
강력한 우승 후보 제이슨 데이 (AP=연합뉴스)

세계랭킹 1위 제이슨 데이도 생애 첫 우승 도전

안병훈, 한국 선수로는 유일하게 출전

(서울=연합뉴스) 최태용 기자 = 조던 스피스(미국)의 지난해 영광 재현이냐,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의 커리어 그랜드슬램 달성이냐.

2016년 첫 남자골프 메이저대회 마스터스 토너먼트가 올해도 변함없이 4월 첫째주인 7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조지아주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장(파72)에서 막을 올려 나흘간 열전에 들어간다.

올해 대회에는 디펜딩 챔피언 스피스와 커리어 그랜드슬램의 한 조각을 남겨 둔 매킬로이의 샷 대결에 세계 골프팬들의 이목이 쏠린다.

스피스는 지난해 마스터스에서 전문가들의 예상을 뒤엎고 생애 처음으로 그린 재킷의 주인공이 됐다.

스피스는 1997년 타이거 우즈가 세웠던 72홀 코스 레코드인 270타와 타이를 이루며 필 미컬슨(미국)과 저스틴 로즈(잉글랜드)를 4타차로 따돌리고 여유 있게 우승했다.

유리 그린으로 악명 높은 오거스타 골프장을 무색하게 만드는 퍼트 실력이 압권이었다.

스피스는 지난해 마스터스 우승을 신호탄으로 US오픈을 제패하는 등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에서 5승을 올리며 골프의 최강자로 우뚝 섰다.

올해 1월 PGA 투어 현대토너먼트 오브 챔피언스 우승으로 독주를 이어가던 스피스는 이후 슬럼프를 겪고 있다.

2월 이후 열린 PGA 투어 스트로크 플레이 대회에서 톱 10에 한 번도 들지 못한 스피스가 2년 연속 우승으로 구겨진 자존심을 다시 세울지 지켜볼 일이다.

US오픈(2011년), 브리티시오픈(2014년), PGA 챔피언십(2012년·2014년)에서 우승한 매킬로이는 마스터스에서만 우승하면 4대 메이저 대회를 한 번 이상 우승하는 커리어 그랜드슬램을 달성한다.

2009년 마스터스에 데뷔한 매킬로이는 올해가 여덟 번째 출전이다. 가장 좋았던 성적은 지난해 4위였지만 2011년의 악몽을 잊을 수 없다.

매킬로이는 2011년 대회 3라운드까지 4타차 선두를 달리다 마지막 라운드에서 80타를 적어내 공동 15위로 떨어졌다.

'빅3' 중 한 명이지만 올해 단 한 번도 우승하지 못한 매킬로이가 오거스타에서 설욕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

스피스와 매킬로이 못지않게 우승 후보로 거론되는 선수는 제이슨 데이(호주)다.

3월 들어 아널드 파머 인비테이셔널과 월드골프챔피언십 델 매치 플레이를 연속 제패한 데이는 세계랭킹 1위로 다시 올라서며 무서운 상승세를 타고 있다.

마스터스에서도 2011년 공동 2위, 2013년 단독 3위에 오르는 성적을 낸 만큼 데이가 우승한다고 해서 전혀 이변이 아니다.

올해 마스터스에서는 한국 선수로는 안병훈(25·CJ그룹)만이 출전해 다소 아쉽다.

작년 마지막 주 세계랭킹에서 50위 안에 들어 마스터스 출전권을 확보한 안병훈은 올해가 두 번째 출전이다. 첫 출정이었던 2010년에는 컷 탈락했다.

지난해 유럽프로골프투어 신인왕을 차지한 안병훈이 6년 만의 출전에서 어떤 실력을 보여줄지 궁금하다.

한편 올해 마스터스에서는 셸 휴스턴 오픈 우승으로 막차를 탄 짐 허먼(미국)을 비롯해 89명의 선수가 나온다.

cty@yna.co.kr

☞ 복싱영웅 파키아오, 백인이 휘두른 주먹에 맞을 뻔
☞ "내사랑 곰탱"…배우 양금석 스토킹한 60대 실형
☞ 멕시코서 활화산 분화…화산재 2천m까지 치솟아
☞ 김현수에게 쏟아진 MLB 볼티모어 팬들의 '야유'
☞ '비정의 끝'…원영이 시신 둔채 '정관복원 수술' 예약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