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평창올림픽 슬라이딩센터 사전승인 성공적"

입력 2016. 10. 28. 15:13 수정 2016. 10. 28. 17:3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알펜시아 슬라이딩센터의 스켈레톤 선수들 (평창=연합뉴스) 25∼29일 실시하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알펜시아 슬라이딩센터 사전승인(Pre-Homologation)에서 각국 선수들이 테스트 주행을 하고 있다. 이번 사전승인에는 종목별 12개국 7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총 5일간 하루 3회씩 주행을 한다. 사진은 27일 스켈레톤 선수들의 테스트 주행 모습이다. [강원도=연합뉴스]
평창동계올림픽 알펜시아 슬라이딩 센터[강원도청=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2018 평창동계올림픽 알펜시아 슬라이딩센터가 사전승인 절차를 순조롭게 밟고 있다.

강원도청은 28일 보도자료를 통해 "25일부터 29일까지 실시하는 사전승인에서 각 국제경기 연맹이 보완할 곳이 없다고 평가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각 연맹은 세계 어느 경기장보다 우수하고 안정성이 뛰어나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선수들도 시설 및 트랙코스가 뛰어나다고 말을 모았다"라고 밝혔다.

알펜시아 슬라이딩센터에서는 봅슬레이, 스켈레톤, 루지 등 3개 종목이 열린다.

지난 3월 진행된 사전승인 절차에서 알펜시아 슬라이딩센터는 냉동플랜트가 문제로 지적됐다.

이에 강원도는 국내외 냉동전문가를 포함한 TF팀을 구성해 냉동플랜트 안정화 작업을 진행했다.

슬라이딩센터는 국제봅슬레이스켈레톤경기연맹(IBSF), 국제루지경기연맹(FIL)으로부터 경기장 인증을 받아야 올림픽 대회를 치를 수 있다.

강원도는 "내년 2월엔 최종 승인이 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cycle@yna.co.kr

☞ "최순실 딸 정유라, 고3때 실제 출석일 겨우 28일"
☞ 김주하 "최순실 때문에 대통령 큰 곤경"…네티즌 '뭇매'
☞ '원조 비선 실세' 지목 정윤회…어디서 뭐하고 있을까
☞ 예수 무덤 수백년만에 열렸다…복원 위해 60시간 노출
☞ 또 '장애인 노예'…청각장애인 애호박농장서 17년 무임금 노역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