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통령' 장민철, 콩두컴퍼니 소속으로 개인방송 진행

2015. 6. 24. 13:1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콩두컴퍼니는 프로게이머 은퇴를 선언한 장민철과 매니지먼트 전속계약을 맺었다고 24일, 밝혔다. 장민철은 향후 콩두컴퍼니 소속으로 스타크래프트2 개인 콘텐츠 방송을 진행할 계획이다.

장민철은 지난 18일 콩두컴퍼니 멤버 중 한 명인 염보성의 개인 방송에 출연해 프로게이머 생활의 뒷이야기와 앞으로의 활동 방향에 대해 “평소에도 인터넷 스트리밍에 대한 관심이 많았는데 콩두컴퍼니로부터 좋은 제안을 받아 함께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2009년 MBC게임 히어로에서 데뷔한 장민철은 2010년 GSL 오픈 시즌3 우승을 시작으로 2012년 홈스토리컵 시즌4,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IEM) 시즌6 월드 챔피언십 등 수 많은 해외 대회를 휩쓸며 스타크래프트2 선수로 명성을 떨쳤다.

콩두컴퍼니는 스타크래프트2 개인 콘텐츠 방송을 통해 새로운 변신을 시도하는 장민철을 위해 숙식은 물론 스튜디오 등 개인방송을 위한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또한 장민철의 영입으로 김택용, 염보성 등 소속 선수들과 함께 콘텐츠를 함께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최민숙 기자 minimax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